앞서 환상의 책 다섯번째로 백자바위의 마인이란 아동용 도서를 선정했습니다.그런데 이 책에 대한 정보가 거의 전무합니다.

아무래도 69년에 간행된 책인데다가 아동용 도서라 거의 소장하신 분들도 없으신것 같고 백자바위의 마인은 아마도 이원복 교수가 그린 클로버문고 백자바위의 마인 1~3민이 있는것 같습니다.


백자바위의 마인을 읽으신 분들은 아마도 최소 50대는 넘으셨기에 아마 이 책의 존재를 잃어버렸거나 읽었어도 줄거리를 기억하지 못하시는 것 같습니다.

줄거리가 궁금해서 열심히 검색을 해보니 한분이 줄거리를 블로그에 적어놓으셨는데 이분 역시 원작이 아니라 이원복교수의 클로버판 백자바위의 마인을 기억하고 있으신것 같습니다.

블로그 쥔장의 기억에는 주인공은 고아 출신의 소년으로 등장하는 어른들은 해외정보국 출신 스파이들이 나와서 추리물이가 보다는 스파이물에 가깝다고 적고 있습니다.

근데 다음부터 약간 꼬이게 되는데 워낙 오래전에 본 만화라 그런지 쥔장은 백자바위의 마인의 원작자를 조풍연선생이 아나라 김내성 선생으로 착각하고 있습니다.아무래도 김내성의 마인이 복간되면서 백자바위의 마인과 중첩되어 만화의 원작이라고 착각하신것 같습니다.


쥔장은 백자바위의 마인과 김내성의 마인은 완전히 딴판(즉 만화가 이원복교수가 개작한것으로 판단)이지만 둘의 우열을 가릴수 없이 재미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백자바위의 마인의 환상의 책 답게 그 줄거리를 알수 있는 방법이 당최 없네요 ㅎㅎ.혹 알라디너 여러분중에서도 책을 소장하시거나 줄거리를 알고 계신 분이 계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당^^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