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손정민씨 사건을 보면서 느낀점은 참 술이 웬수다란 사실이죠구 A가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아쉬운 맘에 손정민씨를 불러 한강공원에서 술을 마시고 술을 마시더라도 조금만 마시면 되는데 두 사람이 9병의 술을 마시고 인사불성이 된 것이 결정적으로 이사건의 핵심이자 사건 해결을 어렵게 만들었다는 점입니다.둘중에 하나라도 술을 덜 마셔 상대방을 집으로 데려다 주었으면 이 사건도 안일어 났을텐데 둘다 만취 상태였다는 것이 비극의 시초입니다.

 

이 사건의 문제점은 크게보면 2가지인데 과연 친구 A의 블랙아웃이 사실인지(손정민씨 부친은 CCTV를 근거로 이점을 부인하고 있습니다),실제 불랙아웃이 되면 정말 아무런 기억이 없는지 하는 점이고 나머지는 과연 만취 상태인 손정민씨가 경찰이 은연중에 생각하고 있는 것처럼 스스로 한강물에 들어가(이경우 낚시꾼 7명이 보았다는 한강물에 스스로 들어가 수영을 한것처럼 보인다는 사람)는 것이 가능하냐는 점이죠.손정민씨 부친은 아들은 평소에 물을 무서워해 만취상태라도 물에 들어갈수 없으며 설사 물에 들어갔더란도 당시 차가운 물 온도를 감안한다면 술이 꼐서 얼른 나왔을 거란 의견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이점에 많은 네티즌들이 공감을 표하며 친구 A가 불랙아웃을 핑계로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비난을 하고 있습니다.마찬가지로 술에 취했다고 차가운 한강물에 들어갈리없고 설사 들어가더라도 금방 술에 깰거란 주장을 하고 있지요.

 

뭐 솔직히 경찰 조사가 끝나봐야 진실을 밝혀지겠지만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친구 A의 진술에 약간 신빙성을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지금이야 술을 거의 먹지 않고 있지만 한창 많이 먹을적에는 한자리에서 소주 10병을 마셔도 말짱할 때가 있었습니다.그랬던 저도 크리스마스 이브에 안양에서 친구들과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술자리를 몇번이나 옮기면서 마신적이 있는데 추워서 눈을 떠보니 차가 끊긴 버스정류장에서 앉아서 자고 있었습니다.이때가 새벽 4시 였는데 한바터면 동사해서 뉴스에 나올뻔 했지요.

이때까지는 필림이 끊긴다는 것을 한번도 경험한 적이 없었는데 솔직히 1차만 약간 기억이 나고 나머지는 전혀 기억이 나질않아서 어떻게 버스 정류장에서 혼자 자고 있었는지 알수가 없었습니다.나중에 물어보니 12시쯤에 막차를 탄다고 먼저 나왔다고 하는데 술에 취해 약간 비틀거려도 멀쩡한것 같아서 친구들도 바래다주지 않았다고 합니다.지금도 그날의 기억은 전혀 나질 않는데 친구 A도 진짜로 블랙아웃을 겪었다면 아무리 물어봐도 기억할수 없으니 아마도 그 자신이 제일 답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손정민씨기 물을 무서워 한다고 하는데(한편 경찰에서는 손정민씨가 물놀이를 즐겼다는 동영상과 사진을 확보했다고 하지요),과연 술에 취해 물에 입수하는 것이 가능한가 하는 점이죠.

전 이것도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예전에 MT를 갔었는데 이때도 물론 술을 많이 마셨는데 화장실 간다고 나갔다가 역시나 살짝 정신(?)을 잃었습니다.그런데 일어나보니 황당하게도 둘둘 말린 철조망 한가운데 나 홀로 누워있더군요.나오는데 철조망에 긇히면서 한 10분이상 조심 조심하면서 나왔는데 나올때 고생을 생각한다면 내가 어떻게 그 안으로 기어 들어갔는지 솔직히 지금도 당최 이해할수가 없습니다.도저히 맨정신에도 들어가기 힘든 상황인데 말이죠.

뭐 그외에도 술 때문에 여러가지 황당한 상황을 격었는데 만취했다고 그 자리에 뻗은 사람도 있겠지만 저처럼 정신이 없는 과정속에서 자신도 이해할수 없는 일을 겪은 분들도 계실거란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번 사건은 대학생 두명이 젊음을 과시하지 말고 적당하게 음주를 했다면 결코 일어나지 않을 안타까운 사건입니다.하루바삐 경찰이 사건의 진실을 밝혔으면 좋겠습니다.그리고 정말 과도한 음주는 고귀한 생명을 위험속에 빠뜨릴수 있으니 정말 적당히 마셔야 될것 같습니다ㅜ.ㅜ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잉크냄새 2021-06-01 15: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블랙아웃을 경험해보면 두 가지 경우 다 발생 가능하다는 걸 알 수 있죠.
만취와 블랙아웃은 다른 것 같아요. 말 그대로 아웃된 상태,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죠.

카스피 2021-06-02 17:44   좋아요 0 | URL
네 블랙아웃을 경험해 본 분들이라면 아마 어떤 일이 일어나도 이상할것이 없을거란 생각을 하실것 같아요.만취 오브 만취가 블랙아웃입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