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우먼이 아마존 여전사 여왕의 딸이라는 설정으로 되있는 것은 아주 유명하지요.아마존 여전사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전설로 여성들만으로 구성된 전사 집단이었다고 하는군요.

 

아마존 여전사의 전설은 호메로의 일리어드에 나올 정도로 오래되었다고 하네요.

고대 그리스인들은 아마존의 여전사들의 무용을 굉장히 높게 평가했는데 아마존 여전사들은 활을 쉽게 쏘기위해 오른쪽 유방을 제거했다고 믿을 정도였는데 실제 아마존 여전사를 가리키는 아마조스는 그리스어 아(~가 없는)+마조스(유방)의 합성어로 하는군요

<고대 그리스인이 제작하 아마조스 조각상.자세히 보면 오른쪽 가슴이 없네요>

 

그런데 왜 아마존 여전사들이 활을 쏘기 위해 오른쪽 가슴을 없앴는지 솔직히 잘 이해가 가질 않았는데 아래 동영상을 보니 그 이유를 알겠더군요.

 

아마존 여전사에 대해서 좀더 아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책을 참고하세요^^

 

그나저나 활을 쏘기위해 신체 일부를 절제했다니 아마조스를 정말 ㅎㄷㄷ 하네요.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심술 2019-11-13 13: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젤리나 졸리 생각나네요.
졸리가 아마존 후예인 듯.

카스피 2019-11-26 17:17   좋아요 0 | URL
넵,졸리가 비슷한 느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