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쥬 감희철 형님때문에 갑작스레 의천도룡기를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는데 어릴적 의천도룡기를 참 열심히 읽은 기억이 납니다.

얼마나 열심히 읽었냐하면 금모사왕 사손인가 아무튼 잘 기억이 나질 않는데 무림 고수가 도룡도에 대한 싯구를 바위벽에 새기는 장면이 있는데 이 싯구가 아직까지 기억이 날 정도니까요^^

무림지존 보도도룡 武林至尊 寶刀屠龍 : 무림의 지존 도룡도라
호령천하 막감부종 號令天下 莫敢不從 : 천하를 호령하니 감히 따르지 않을 자 없도다
의천불출 수여쟁봉 倚天不出 誰與爭鋒 : 의천검이 나타나지 않으니, 그 누가 예봉을 다투랴

 

 

<원래는 영화이미지를 넣고 싶었는데 당최 찾을수가 없어 만화 이미지를 찾아 넣어 보았어요>

 

ㅎㅎ 저 싯구가 넘 마음에 들어서 한동아 공책에 저 글귀를 마구 마구 휘갈겼던 기억이 납니다용^^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가넷 2019-10-30 23: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오강호 책 날개에 출간예정으로 천룡팔부와 녹정기가 있어 설마설마했는데 천룡팔부가 내년에 출간예정이라네요. 물론 좀 더 기다려 봐야겠지만 기대가 많이 되네요...ㅎㅎㅎ

카스피 2019-10-31 14:49   좋아요 0 | URL
흠 그나마 재간되는 무협소설은 역시 김용의 작품밖에 없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