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ie B. Jones #8: Junie B. Jones Has a Monster Under Her Bed (Paperback) Junie B. Jones (Paperback) 8
바바라 파크 지음 / Random House / 199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챕터북 중에 남자아이에게는 '잭 파일'시리즈가 있다면, 여자아이에게는 '주니비' 시리즈가 있답니다. 물론 성별에 관계없이 읽어도 좋지만, 종종 아이들은 책 속의 주인공을 자신과 동일시에서 생각한다면, 이왕이면 비슷한 상황이 더 재미있을것 같아서 나눠봤어요.

특히 주니비는 유치원에 다니게 되면서 공동체 생활을 배우게 되고, 남동생이 태어나서 부모님의 사랑이 자신에게만 집중할수 없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아이 중에 딱 주니비와 비슷한 상황을 가진 아이가 있어서 이 책을 사주고 싶더라구요.

그런데 막상 주니비가 유치원아이지만 아직 유치원 아이가 읽기에는 좀 레벨이 어려운듯 하다는것을 알았어요. 하긴, 저만해도 영어를 중학교때부터 배웠는데, 요즘은 아이들은 무척 빠르더군요. 

주니비 시리즈는 주니비가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생활을 순차적으로 그려줍니다. 주니비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성숙해진다고 할까요. 그래서 처음에는 너무 버릇없었던 주니비가 부담스러웠는데, 이제는 주니비를 이해하면서 좋아하게 되었어요.

너무 아이들을 어른들의 시각에서만 바라보고 평가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