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차 없이Relentlessly’라는 말과 ‘터무니없이 높다Unreasonably High’라는 말은 제프 특유의 화법이고 이는 곧 아마존의 사고방식이자 말하는 방식이다.

아마존의 리더십 원칙[ 11 ]

1. 고객에 대한 집착Customer Obsession.
리더는 고객을 출발점으로 삼고 거꾸로 일을 수행한다(워킹 백워드). 리더는 고객의 신뢰를 얻고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경쟁자에게 주목해야 할 때라고 해도 리더는 고객에게 지나칠 정도로 집착한다.

5. 학습과 호기심Learning and Be Curious.
리더는 학습을 멈추지 않고 항상 자신을 향상할 방법을 탐색한다. 새로운 가능성에 호기심을 두고 그것을 탐험하기 위해 행동한다.

7. 최고의 기준 고수하기Insist on the Highest Standards.
리더는 가차 없이 높은 기준을 설정한다. 많은 사람이 그 기준이 터무니없이 높다고 생각할지라도 말이다. 리더는 지속해서 기준을 높이고 팀이 고품질의 제품, 서비스, 프로세스를 창출하도록 독려한다. 리더는 결함을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해당 문제가 고정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붙들어 놓는다.

9. 행동 우선시하기Bias for Action.
비즈니스에서는 속도가 중요하다. 많은 결정과 행동은 되돌릴 수 있기에 대단한 연구가 필요치 않다. 우리는 ‘리스크의 계획적 수용’에 가치를 둔다.

12. 깊이 파고들기Dive Deep.
리더는 어떤 계층에서나 일할 수 있고, 상세 사항을 놓치지 않으며, 자주 점검하고, 지표와 현실의 이야기가 다른지 의심한다. 어떤 과업도 간과하지 않는다.

시작한다. 회사 내 모든 팀의 관리자를 비롯해 여러 직원이 집중적으로 달라붙어서 4주에서 8주 동안 해내야 하는 고통스러운 과정이다.

이러한 전사적 차원의 목표가 수립되면, 각 그룹은 좀 더 세밀한 자체 운영 계획(이를 ‘운영 계획 1Operating Plan 1, OP1’이라 부른다)을 수립한다.

OP1보다 짧은 기간이 소요되는 이 과정을 ‘운영 계획 2Operating Plan 2, OP2’라고 부르는데, 바로 이 OP2를 끝으로 해당 연도의 최종 계획이 도출된다.

S-팀 목표는 구체적이면서Specific, 측정 가능하고Measurable, 달성할 수 있으며Attainable, 의미가 있고Relevant, 시기가 분명해야 한다Timely(첫 글자를 따 ‘SMART’라고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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