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리버 여행기 (무삭제 완역본) 현대지성 클래식 27
조너선 스위프트 지음, 이종인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왕복 1시간 30분가량의 출퇴근 시간에 영어 팝 캐스트를 듣는데, 예습 복습을 제대로 하지 않고, 집중도 잘되지 않아, 출근 또는 퇴근 한 번은 오디오 북을 듣고 있다. 알라딘 전자책의 TTS (Text To Speech)로 듣는데, 정말 참기 힘든 기계음이다. 글자가 뭉쳐서 낭독될 때는 무슨 말인지 모르고, 외래어라도 갑자기 튀어나오면 이만저만 난감할 때가 아니다. 그래서 오디오 북 앱을 몇 개 다운받아 보았다. 월 구독료를 내지만 첫 달은 무료이고 언제든 구독 취소할 수 있으니 시험 삼아 윌라와 릴리의 서재를 써보았다.

책을 요약해주는 것은 듣지 않는다. 요약이 어떤 때는 전혀 다른 책을 만들어내는 것을 경험해서 기피하게 되었다.

아무튼, 릴리의 서재는 유명하지만, 대부분이 TTS로 알라딘 전자책 TTS보다 아주 조금 나았다. 음, 그냥 똑같다는 말이 더 맞겠다. 활자도 제공하는데 전자책 UI와 기능이 만들다 만 것 같았다. 형편없다는 말이다. 릴리의 서재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알라딘 전자책을 보며 TTS를 듣는 게 당연히 좋겠다.

윌라는 모두 성우가 낭독한 오디오북이다! 윌라와 릴리의 서재 둘 다 책이 아주 많지는 않으니, 성우가 낭독하는 윌라가 너무 좋다. '문이 닫힙니다' 가 아주 인간적으로 느껴지게 만다는 거친 TTS를 듣다, 배경음악까지 깔리고 감정이 느껴지는 성우의 낭독을 들으니 정말 좋았다. 그런데 아.... 정말 오디오북이다. 윌라의 오디오북은 정말 순수하게 오디오 북이다. 활자가 없다는 말이다. 앱을 지우려다, 생각해보니 월 13,500원에 윌라에 제공하는 모든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으니, 월 구독하고 알라딘 전자책은 전자책대로 구매해서 보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오늘 걸리버 여행기를 샀다. 정확히는 윌라는 정기구독이니 그냥 듣기 시작한 것이고 똑같은 출판사를 찾아서 알라딘 전자책으로 샀다.

퇴근길에 들었는데, 정말 시간 가는 줄 몰랐다. 그리고 집에 와서 이어서 읽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