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주 전 일요일 밤, 동네에서 늘 마음이 쓰이던 고양이 한 마리를 구조했다. 아기 때부터 목에 플라스틱 같은 것이 씌어져 있어서 잡아서 풀어주고 싶었는데 능력이 안 되었던 터라 발만 구르다가 드디어 마침내 도움을 받을 수 있었던 거다!!! 아, 정말 이 아이가 철망에 들어가고 목에 끼여있던 플라스틱을 끊어냈을 때 진짜 눈물이 다 났다. 2년 정도 고생했는데 정말 다행이다!!!



중성화 수술도 하고 가슴 쪽에 생긴 염증 치료도 했다. 녀석, 앞으로는 편안하게 뛰어 다니렴!!!

구조 해 주신 고양이 탐정분이랑 동물병원 팀 고맙습니다!!^^


2. 알라딘이 벌써 24주년이라고 한다. 그래서 고양이 얼음틀 굿즈가 더 크게 나왔다. 당연히 금액대를 채워 얼음틀을 받았다. 이런 건 참 빠르지 ㅎㅎㅎ



냉동실에 얼음이 너무 많아서 웃고 있다. 여기서 더 웃긴 건, 나는 여름에도 따뜻한 커피만 마신다는 사실!! 남편은 아이스 커피를 마시면서 "아잇, 잔인해!! 잔인해!!" 이러고 있다. 


3. 주짓수를 하다가 남편이 도복 바지에 걸려서 그만 한 쪽 무릎 측면 인대가 파열됐다. 뚝 소리가 났다는데, 나도 손가락이 좀 아프고 무릎도 좀 아파서 (힐 훅 수업 때문일까...) 같이 병원엘 갔다. 의사 선생님은 내 엑스레이 사진 및 초음파 사진을 보면서 이렇게 건강해야 하는데 남편은 염증이 많고 끊어진 부분도 있다고 말씀하셨다... 나도 아파서 갔거든요.... 난 뒷전이었다. 아...


결국 남편은 무릎 보호대를 차고 목발을 짚고 오늘까지 2주 째 그러고 있다. 내가 주짓수 하러 갈 때마다 아주 부러워한다. ㅎㅎㅎ


4. 나는 중국드라마를 좋아한다. 예전부터 무협이나 선협물 같은 것을 좋아하는데, 최근 그닥 재미가 없어서 안 보다가 마음에 드는 드라마들이 있어서 보기 시작하는데... 중드는 기본이 50부작, 60부작이라 (편당 40분 정도이긴 하지만) 너무 길어서 힘들기도 한데, 이번에 잡은 건 너무 재밌어서 지난 일주일 동안 수면시간이 2, 3시간씩이었다. 어쩐지 너무 피곤하더라... 


아무도 궁금하지 않을 내 인생 중드 선협, 무협물이 <의천도룡기(1988)>, <녹정기(양조위,유덕화)>, <향밀침침신여상>, <차시천하(순전히 양양 때문에)>, <유리미인살> 정도인데, 이제 여기 하나 더 추가 해서 <침향여설>도 넣어줘야겠다. <창란결>도 재밌게 봤지만, <침향여설>이 더 취향이라...


5. 내가 중드만 본 건 아니었다. 그 사이 또 한국드라마도 봐줘야지. <구미호뎐1938>을 끝내고, <백수세끼>도 보고 <닥터 차정숙>도 마무리했다. 하아.... 돌아보니 난 인간이 아니었던 것 같다. 


6. 드라마를 너무 보다 보니 막상 책은 많이 읽지 못했다. 그래도 다 틈틈이 읽고 있으니 조만간 다 읽은 책 목록이 길어지지 않을까 싶다. 








7. 진주 출장도 다녀왔다. 늦은 점심을 먹으러 천황식당엘 갔고, 제일식당에서 선지국을 7봉지 사서 가족들과 나눠 먹었다. 까페 러프 커피는 맛있었고 가격이 착했다. 6월 말 날씨는 지금과 달리 쨍쨍했고, 비록 출장이었으나 즐거웠다. 진주는 코로나 이전에 <그날들> 뮤지컬 보러 진주문화회관에 갔던 이후 오랜만이어서 그런가, 좋았다.



마지막은 상자이기만 하면 어디든 들어가는 샤미.... 하아...


댓글(25) 먼댓글(0) 좋아요(4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잠자냥 2023-07-12 00:5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아니 저기요,,, 요정 님 고양이 얼음이 몇 개인가요 대체?! 요정님네 고양이보다 더 많은 고양얼음! 설마 얼음틀 2개 이상 받으신 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양이도 수집(?)하고 고양이얼음틀도 수집하는 요정님 ㅋㅋㅋㅋㅋ

아기 고양이 천만다행입니다. 고생하셨네요.

(기승전 고영)

꼬마요정 2023-07-12 13:42   좋아요 2 | URL
작년에 나온 자그마한 고양이 얼음틀 두 개와 올해 커진 얼음틀 각각 한 개씩 해서 총 네 개를 가지고 있답니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얼음틀에서 얼음 빼고 또 채우고 해서 열심히 모았어요 ㅎㅎㅎㅎ

저 고양이 너무 다행이죠? 저도 진짜 한시름 놨어요 ㅎㅎ 고양이는 사랑이죠^^

은오 2023-07-12 05:3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와 저 고양이얼음들 ㅋㅋㅋㅋㅋㅋ 저렇게 쌓여있으니까 웃기네요 ㅋㅋㅋㅋ
냥이도 구조하시고 냥이얼음틀도 구입하시고 두세시간만 주무시면서 드라마도 보시고 출장도 다녀오시고 요정님 엄청 바쁘고 알찬 한달을!! ㅋㅋㅋㅋ 😆

꼬마요정 2023-07-12 13:45   좋아요 0 | URL
고양이 얼음들 너무 웃기죠? 제가 여름만 되면 고양이 얼음 만드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저는 먹지도 않는데 말이죠 ㅎㅎㅎㅎ 너무 귀여워요!!! 냥이 구조한 게 제일 보람찼어요. 아, 정말 볼 때마다 마음이 아팠는데 이제 마음이 편안합니다. ㅎㅎㅎ

정신 차리고 보니 한 달이 지났더라구요 ㅋㅋㅋㅋ 제가 참 게으른데 안 게으른 것 같기도 하고... 눈에 다크써클 장난 아닙니다. ㅋㅋㅋ

자목련 2023-07-12 09: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냉동실에 가득한 고양이 얼음, 그 얼음을 보면서 예정에도 없던 얼음틀 소장 욕구가 마구 마구 ㅋㅋ
하지만 우리집 냉동실은 작기도하고 이미 꽉 찼 관계로 서재에 올라온 고양이 얼음으로 만족합니다!
아기 고양이가 건강하게 잘 지내기를 바라고요^^

꼬마요정 2023-07-12 13:46   좋아요 0 | URL
고양이 얼음 너무 귀엽고 웃기고 좋답니다. 저희집 냉동실도 작은데 제가 저러고 있으니 남편이 그저 웃지요 ㅋㅋㅋㅋ 하나 정도 가지고 계시면 제법 소소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고양이 건강하게 잘 지내겠죠? 고맙습니다^^

새파랑 2023-07-12 11: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고양이 얼음을 먹기에는 좀 잔인하네요 ㅋ 주짓수가 위험한 운동이군요 ㅋ 남편분 빨리 쾌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꼬마요정 2023-07-12 13:48   좋아요 1 | URL
가끔 제가 얼음틀에서 분리할 때 목도 따(?) 버리기도 합니다.... 목만 동동 올라오면 남편이 잔인하다고 막 그러고 ㅋㅋㅋ 큰 고양이 얼음틀은 세로로 쪼개지기도 해서 깜짝 놀라기도 하구요. 에휴... 그래도 귀엽고 좋아요 ㅎㅎㅎ

주짓수가 그렇게 위험하진 않은데 위험했네요 이번엔 ㅎㅎㅎ 벌써 6년 차인데 다친 건 처음이라 남편이 많이 상심하긴 합니다. 언제 다시 운동하러 가냐 하구요. 고맙습니다!!^^

다락방 2023-07-12 12: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고양이 얼음 많은 거 보니 왜케 탐나죠? ㅋㅋㅋㅋㅋ

꼬마요정 2023-07-12 13:49   좋아요 0 | URL
탐나죠? 귀엽죠? 웃기죠? 다락방 님도 얼른 장만 하셔야죠!!^^
여름에 최고입니다 ㅎㅎㅎㅎ

미미 2023-07-12 12: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꼬마요정님 예쁘게 얼리셨네요! 저기다 수박화채를 해 먹음 정말 시원하겠어요ㅋㅋㅋㅋ저도 웬만하면 뜨거운 커피를 마십니다.>.<

엇 도복이 검정으로 바뀌신 것 같은데(아닌가) 승급하셨나요???!!!

꼬마요정 2023-07-12 13:52   좋아요 1 | URL
수박화채 해 먹으면 수박이랑 고양이랑 너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너무 좋은 생각입니다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커피는 뜨거운 게 좋죠 ㅎㅎㅎㅎ

아니에요 아니에요!! 검은띠는 마스터라서 저는 돈 주고도 못 맬 거예요 ㅋㅋㅋ 띠 색깔 보시면 됩니다. 저는 보라띠구요, 저 도복을 좋아해서 저 도복 입고 찍은 사진입니다.(도복 이쁘답니다^^) 승급은 올 2월에 했어요. 잘 못하지만 뿌듯합니다^^

stella.K 2023-07-12 20: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얼음틀 예쁘긴 하네요.
근데 올핸 아직 얼음이 필요할 정도로 덥지도 않고
평소 얼음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어서 그냥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겠네요.
주짓수 조심하시길...

꼬마요정 2023-07-13 13:40   좋아요 1 | URL
얼음틀 너무 귀엽죠? 다행히 덜 더운데 비 피해가 심한 것 같아 큰일이네요ㅠㅠ
다들 무사히 올 여름 잘 지나가면 좋겠습니다.
저도 얼음을 좋아하진 않는데 고양이 얼음은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

주짓수 더 조심해서 해야겠어요. 모든 운동이 그렇듯 부상은 순식간에 찾아오네요ㅠㅠ
고맙습니다^^

bookholic 2023-07-12 21: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첫번째 그림만 보고
슈뢰딩거의 고양이인줄 알았아요?^^

착한 주인 만나 다행이네요~~
꽃길만 걷는 냥이가 되길 바랍니다~~

꼬마요정 2023-07-13 13:41   좋아요 1 | URL
오옷 슈뢰딩거의 고양이!! 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어요. 이 고양이는 어떻게 봐도 살아있어요!! 다행이죠 ㅎㅎㅎ 꽃길만 걷는 냥이가 되면 좋겠습니다^^

책읽는나무 2023-07-13 10:2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고양이 얼음ㅋㅋㅋㅋ
와....리스펙입니다.ㅋㅋㅋ
처음엔 얼음틀을 몇 년동안 큰 거, 작은 거 다 모으셨다고? 하며 다시 읽었습니다.
쉼없이 얼리셨군요?
저도 틈만 나면 며칠째 얼리고 있는데 왜 한 개 더 사야겠다는지 알겠더군요. 감질 나더이다.
몇 개는 아이스 커피랑 수제청이랑 미숫가루에 담궈 먹었어요. 덕분에 아이스 안 먹는데 얼음 넣어 먹었더니 콧물 찍찍ㅜㅜ
넓적한 고양이 얼음은 컵에 잘 안들어가네요?
깨부셔야 하는....그래서 고양이 동상 얼음틀로 장만 하려구요!ㅋㅋ

구조된 고양이 앞에서 고양이 얼음틀 얘기를 하려니....ㅜㅜ
다행입니다.
요정 님은 진정한 고양이 요정 님^^

운동도 쉬엄쉬엄 하셔야겠어요. 몸이 다쳐가면서까지!!ㅜㅜ
남편 분 빨리 나으셔야 할텐데 말입니다.

중드는 아직 그 쪽은 입성해보질 않아 제목을 읽어도 잘 모르겠군요. 화가 님이 중드 보시던데 두 분은 대화가 통하시겠어요.^^
대신 한드...제목 다 알겠답니다.ㅋㅋ
구미호 한참 보고 있으려니 김소연이랑 구미호 팀 얘기들이 유튭에 올라와서 뭐지? 하고 보니까 시즌2!!!!! 넷플엔 없더군요ㅜㅜ
<닥터 차정숙> 다 보셨군요?ㅋㅋ
엄정화가 그거 찍고 정말 행복했었다 하더군요. 그랬을 것 같아 보였어요.
전 지금 <이번 생도 잘 부탁해>를 좀 보다가 신혜선 배우 다른 연기도 본다고 <철인왕후> 보고 있어요. 다른 드라마 볼 게 없어서요.
드라마 본다고 정말 책 읽을 시간이 없네요.ㅋㅋ
그래도 열심히 사시는 요정 님 파이팅입니다^^

잠자냥 2023-07-13 10:44   좋아요 1 | URL
크하- 넙적고양이 깨부순다는 말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빵터졌어요. ㅋㅋㅋㅋㅋ
저도 넙적고양이 하나 더 받....고 싶습니다. (그러지마!)
요정님네 얼음상자처럼 고양이얼음으로 다 채우고 싶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꼬마요정 2023-07-13 13:56   좋아요 1 | URL
네!! 쉼없이 얼렸어요!!! ㅋㅋㅋ 제가 좀 집착 + 광기어린 면이 있습니다. 얼리다보면 진짜 한 두개만 더 있으면 싶다니까요 ㅋㅋㅋㅋ
책나무 님도 얼음을 안 좋아하시는군요 ㅋㅋㅋㅋ 저도 콩국수나 미숫가루 같은 거 먹을 때도 늘 얼음 빼고 먹구요, 아이스 라떼 한 번씩 먹는데 얼음 두 개... 이럽니다. 근데 고양이 얼음은 놓을 수가 없네요. ㅋㅋㅋ 근데 깨부시면 두 개가 되나요? ㅋㅋㅋ 큰 컵이나 사발을 추천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조된 고양이는 잘 됐고, 고양이 얼음틀은 얼음이니까요 ㅎㅎㅎ 저 고양이는 신경 안 쓸거예요 ㅋㅋ

모든 운동이 그렇잖아요. 조심해서 해도 순식간에 다치더라구요. 저는 더 열심히 소심하게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저도 좀 아파서 병원 갔는데, 찬밥 됐습니다. ㅋㅋ

중드는 어릴 때부터 봐서인지 익숙해서 곧잘 보는 것 같아요. 어릴 때 <포청천> 같은 것도 보고, 비디오 가게에서 <의천도룡기> 등등도 빌려보고 그랬거든요. 저 같은 경우는 중국 현대물은 잘 못 보구요(문화가 너무 달라요ㅠㅠ). 무협이나 선협(신선들 나오는)물 좋아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중드 매니아는 진짜 얼마 없어서요. ㅎㅎㅎ

아닛!! <구미호뎐 1938> 안 보셨다니!! 꼭 보셔야 하는데!!! 티빙에 있어요!!! 얼마 전에 종영했어요. 12부작이구요. 진짜 재미납니다. 시즌 2는 1938년으로 가는 건데 시즌 3도 나올 것 같아요. 조선시대 배경으로. 완전 기대됩니다. ㅎㅎㅎ
<닥터 차정숙> 재미있게 봤어요. 엄정화가 행복했다니 저도 행복합니다. 그 드라마 보다보니 결국 인연의 실타래를 푸는 건 다 여자들이 하더만요 ㅎㅎㅎ 명세빈이 참 안 됐다 싶었어요. 결국 사람은 홀로서기를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어요!!

<철인왕후>가 중드 <태자비승직기>를 리메이크 한 건데 이 중드가 사실 혐한, 역사왜곡 논란이 있어서 <철인왕후>가 한동안 서비스가 중단됐었거든요. 각색한 내용이나 배우들 연기는 좋은 것 같은데 아쉬웠어요. 좀 제대로 알고 수입하거나 리메이크 하면 좋을텐데... 중국에서 우리나라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표절한 드라마를 만들었거든요. <표량서생>이라고... 그거 돈 주고 수입했더라구요. 어이가 없어서...

<어쩌다 마주친 그대>나 <악귀>는 어떠실까요?

조만간 넷플릭스에 <도적, 칼의 소리>가 뜰 것 같아요. 너무 기대돼요!!

책도 읽어야 하는데... 잠을 안 자도 되면 좋겠어요 ㅋㅋㅋ 일도 해야 하는데... ㅋㅋㅋ 책나무 님도 같이 파이팅 해요!!^^

꼬마요정 2023-07-13 13:58   좋아요 2 | URL
잠자냥 님... ㅋㅋㅋㅋ 얼른 고양이 얼음으로 채워주세요!!! 하실 수 있어요!!!!
그러실려면 책을 사실거고, 좋은 글들이 막 나오겠죠?
이건 고양이 얼음의 선순환!!! 와우!!

책읽는나무 2023-07-13 19:47   좋아요 1 | URL
<철인왕후>가 중드 리메이크였나요??
와....
예전에 신혜선 배우가 넘 오버하는 것 같아 안봤었는데 팟캐스트에서 김혜리 기자가 셰프가 중전이랑 몸이 바뀌어서 어쩌고 저쩌고 하길래, 응? 하면서 보기 시작했네요.ㅋㅋㅋ
<성균관 스캔들>도 리메이크작 이었나요?
이런....
일본 드라마나 영화도 리메이크 많이 하더만...근데 애국심이 불타는 건지? 우리나라 드라마가 더 잘 만든 것 같더라구요.
예전에 <노다메 칸타빌레?> 음악 드라마랑 <지금 만나러 갑니다> 영화가 좀 그랬어요.

철인왕후 중간쯤 보고 있는데 대사가 쫌 유치해지면서..ㅋㅋㅋ
암튼 그래도 참고 봅니다.
신혜선 배우 연기 보려구요.ㅋㅋ

<구미호뎐 1938> 티빙에서 해서 못보고 있어요.ㅜㅜ
예전에 쟝 님이랑 얘기한 <경성 스캔들> 그것도 티빙에서만 하죠?
못보고 있네요ㅜㅜ
구미호뎐에서 애들 죽을 때, 쪼끔 울고 거실로 나갔더니 막내 딸이 내 얼굴 보고 깔깔깔 거리며 웃었어요.ㅜㅜ
빨리 넷플에 떴음 좋겠는데...끙!!

그리고 명세빈...아니 그 똑똑하고 가진 것도 많은 여자가 뭐한다고 찌질이 첫사랑한테 목을 메고...저도 참 안타까웠습니다. 명세빈 배우가 안타까울 지경이었네요. 왜 저런 배역을 하겠다고 한 건지??

<악귀>도 넷플엔 없고, <어쩌다 마주친 그대>도 없어요.ㅜㅜ
티비를 틀어서 드라마를 챙겨보는 스타일이 아니니...지금 티비엔 어떤 드라마가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맨날 넷플이랑 왓챠에서 때 지난 드라마만 챙겨보고 있는..ㅋㅋㅋ
<도적...>그거 뜨면 꼭 보겠습니다^^
또 열심히 읽고, 열심히 보고 이야기 나누어 보아요.
아..하나 더 생겼군요!
열심히 얼리면서요.ㅋㅋㅋ

꼬마요정 2023-07-14 15:25   좋아요 0 | URL
책나무 님!! <성균관 스캔들>은 정은궐 작가 로맨스 소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을 드라마화 한 거구요, 원작이랑은 결말이 완전 달라요. 소설 재미있답니다. 뒷 이야기인 <규장각 각신들의 나날>도 재미있습니다. 이 작가가 <해를 품은 달> 작가이기도 해요. 몇 년 전에 방영한 <홍천기> 작가이기도 하구요. 재밌답니다. ㅎㅎㅎ

이 드라마를 중국이 표절한 거죠. <표량서생>이라고... 그런데 그걸 왜 돈 주고 우리가 수입하는지 원... 쳇

신혜선 배우 좋아요 ㅎㅎ 넷플릭스에 있는 드라마가 뭘까... 생각해보니 이번에 <어느 날 우리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들어왔더라구요. 이 드라마도 취향이 맞다면 괜찮습니다. <경성스캔들>은 아마 웨이브에 있을 거예요. 그 드라마 잼나는데..아... 또 눈시울이...크으...

얼음 같이 마구 마구 얼려요!!! 너무 좋아요^^

잠자냥 2023-07-14 15:46   좋아요 1 | URL
요정님, 제가 이래 봬도(응?)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원작 읽은 사람입니다. 엣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꼬마요정 2023-07-14 17:11   좋아요 1 | URL
잠자냥 님 역시!!!! 재밌지 않나요 ㅋㅋㅋㅋ

잠자냥 2023-07-14 17:27   좋아요 1 | URL
역시 원작 따를 2차 창작물은 없다능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