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다락방 님 서재에서 토마토랑 리코타치즈랑 블랙올리브 조합의 샐러드? 이름을 잘 모르겠다만...
암튼 그걸 따라해봤다.
따라해 보리라. 생각하고 나니 치즈도 사야하고, 토마토도 사야하고, 초록 이파리도 사야하고....살 게 많았다.
하나씩 사다 모아뒀는데 어떻게 만드나?
궁리만 하다 보니 처음 만드는 요리는 선뜻 도전하기 힘들다.
잠자냥 님은 다락방 님의 요리 사진을 보게 된다면 책나무는 그 요리를 만들지 않았다.고 댓글을 다셨고...화들짝 놀란 나는 아니라고 따라해볼 거라고 장담을 했건만...
진짜 쉬워 보이는데도 그게 좀 쉽지가 않다.
요리에 자신 없는 사람은 좀 그렇게 되는 것 같다.
몇 날 며칠을 고민하여 아까 저녁에 시도해 보았다.
그러니까 나는 약속을 지켰다는 것이다.

토마토를 데쳐 껍질 벗기기는 처음 해봐서 이게 되나? 싶었는데 십자를 내고 끓는 물에 데치니까 진짜 되네?!
냉장고에 있는 것들 다 꺼냈다.
상추 씻어 자르고 샤인머스켓도 반으로 자르고(껍질이 질겨 소진되지 않고 남아 있었던) 견과류는 내가 좋아하니까 몇 알 넣고 리코타 치즈 떠서 올렸다.
소스는 올리브유만 뿌렸더니 다락방 님 부모님께서 열광하시진 않으시고 맛있다고 하신 걸 읽어 보니 간이 좀 싱거운가 보다.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올리브유에 발사믹 식초 조금 홀그레인 머스타드(좋아해서 큰 병으로 구입했기에 빨리 먹으려고 요즘 어떤 음식에든 막 넣는다.) 그리고 블루베리 잼을 조금 섞어 샐러드 재료들에 뿌렸다.
접시는 이번에 산 알라딘 굿즈 접시다.
그 ‘좋은 문장이 좋은 곳으로 데려가 줍니다‘의 문구 레터링 접시인데 영문은 완전히 다 가려졌다.

와인 안주라기에 와인을 따라놓긴 했는데 아무래도 저녁이니까 밥을 먹어야겠어서 미역국에 밥을 말아서 샐러드를 같이 먹었더니 밥 반찬으로 의외로 괜찮았다.
와인은 배가 불러 다 못 마시긴 했다만...

암튼 리코타치즈 토마토 올리브유 샐러드 해먹은 인증샷을 올려본다.
<백래시> 읽다가 현타가 와서 분위기 반전삼아 만들어 먹은 안주겸 반찬이다.

※백래시는 처음엔 이건 개그 대본인 것인가? 하며 혼자 빵빵 터지면서 읽었더랬는데 점점 말도 안되는 소리에 두 손 두 발 다 들게 만들어 버렸다.
릴렉스 하느라 책 읽다 중간에 향 좋은 핸드크림 바르고 내 손냄새 맡으며 마음을 진정시켰다. 아깐 유튭 찾아보니 제목이 좀 웃겼는데 ‘공부하거나 책 읽을 때 귀족적으로 듣게 되는 음악‘이라나? 뭐라나? 암튼 그 클래식 음악 작은 소리로 틀어놓고 귀족놀이?를 했다.
여성주의 책 읽으면서 릴렉스 하는 방법을 여러 방면으로 연구하다 보니, 나는 지금 뭐하고 있는 건가? 싶더라는....

참, 백래시 초반에 읽을 땐 책 핑계 대고 또 저런 간식을 먹기도 했는데 수박맛바 초코파이랑 티코 아이스크림은 지난 달 한참 더울 때 먹었네. 그래도 저 때만해도 이게 뭔말이래? 개그다. 개그야! 하며 읽었었는데....








댓글(22)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3-09-15 00: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9-15 09: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독서괭 2023-09-15 05:0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우와 너무 예쁘게 잘 만드셨어요!! 맛있겠다😍 역시 겸손하지만 책나무님은 금손이심이 틀림없어!!

책읽는나무 2023-09-15 09:34   좋아요 1 | URL
접시와 사진 필터가 한몫 했네요.
사진을 찍고 저도 쫌 놀랐어요.^^

다락방 2023-09-15 06:1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역시 요리에 감각 있으신 분은 다르십니다!! 응용계의 천재세요? 화려하고 예뻐요! 게다가 제껀 심플한 맛이었는데 책나무 님 것은 맛도 화려할 것 같아요!!

책읽는나무 2023-09-15 09:37   좋아요 0 | URL
될까? 싶었는데 해보니까 되긴 합니다.^^
실은 과일 야채 샐러드를 거의 매일 해먹다시피 합니다. 그래서 응용이 된 것 같아요. 모든 것은 100번은 해봐야 느는 것 같아요.
맛이 넘 화려하여 살짝 과한 느낌이 있었네요. 술 안주로는 어쩌면 다락방 님 레시피처럼 올리브유와 발사믹 조금만 뿌렸어도 더 나았지 싶어요. 밥 반찬으론 달짝지근하니 괜찮긴 했습니다만^^;;;

페넬로페 2023-09-15 08:5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와인 안주로 넘 좋은데요.
저는 요즘 샐러드에 모짜렐라 치즈 얹어서 먹으니 약간 짭조름해서 괜찮더라고요.
책나무님은 요리계의 천재이십니다.

백래시는 읽을수록 더 빠지는 책 같아요.

책읽는나무 2023-09-15 09:44   좋아요 2 | URL
맞아요. 치즈 얹으면 간이 좀 되는 것 같아요.
저는 파마산 치즈는 아예 간이 되어 있길래 피자집 가면 먹던 그 파마산 치즈 한 통 사다 놓고 막 뿌려 먹습니다. 얼마 전 유통기한 다 되어가길래 마트에서 파마산 치즈도 아예 사다놓았어요. 갈아먹으려구요. 요즘 치즈에 홀릭했네요.^^

백래시 이런 황당한 일이? 하면서 재미나게 읽다가 뒤로 갈수록 슬슬 빡침이 올라와....핸드크림 바르고 릴렉스 중입니다.^^
페넬로페 님은 빠져드셨군요?
암튼 끝까지 완주 파이팅입니다^^

하이드 2023-09-15 09:0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 오늘 장 볼건데 급 땡기네요. 제가 요리는 못해도 안주는 최강 비주얼로 올려보겠습니다.

책읽는나무 2023-09-15 09:45   좋아요 1 | URL
아...기대됩니다.^^
샐러드 요리는 하이드 님 최강 비쥬얼 맞아요.
지난 번 올려주셨던 거 따라 해먹었어요.
물만두 쪄서 샐러드에 올려 먹었더랬죠.
큰 딸이 물만두 좋아해서 맛있다고 하더군요.^^

거리의화가 2023-09-15 09: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백래시 열심히 읽고 계시는군요! 요새 함께 읽기 글이 올라올 때마다 이 책을 읽어야겠구나 의지가 생기지만 지금 당장은 안되겠다 머리를 절래 절래 흔들고 있습니다.

역시 나무님의 요리는 보기만 해도 즐겁고 행복함을 불러일으키는 마법! 분명 아침을 먹었는데 왜 먹고 싶을까요ㅋㅋ 이따 점심 맛난걸로 드셔요*^^*

책읽는나무 2023-09-15 09:50   좋아요 1 | URL
요즘 같이 읽기 책 돌려가며 읽느라 정신 없네요.^^
화가 님도 그러시겠죠?ㅋㅋ
백래시 빨리 읽고, 워드 슬릿 제대로 잡고 읽어야겠기에...
전 영어책이 과연? 그런 생각을 하고 있긴 합니다만^^;;;

제가 하는 요리는 정식요리가 아니라 혼합짬뽕 요리라...좋게 말해서 응용이지..국적불문의 요리라서 조금 부끄럽습니다. 요리학원에 등록해볼까? 고민 중인데 지원받는데도 수업료가 비싸더군요. 계속 고민 중이에요.ㅋㅋㅋ
점심!!! 화가 님도 맛나게 드세요.^^

미미 2023-09-15 11:3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 컬러조합을 보니 토마토가 아보카도랑도 어울리겠다 싶어요^^* 개그대본👍ㅋㅋㅋㅋㅋ
팩트 폭격과 위선을 꼬집어서 자연스럽게 유발되는 웃음이 있기에 두꺼워도 잘 읽기는 책이네요. 나무님 오늘도 많이 웃으시길 바랍니다ㅋ.ㅋ

책읽는나무 2023-09-15 18:47   좋아요 1 | URL
빨강과 초록의 조합이 가장 잘 맞아떨어지는 것 같아요.
토마토랑 아보카도 조합 괜찮지 싶네요^^
음식은 뭐든 자신이 좋아하는 거 많이 넣음 본인의 입맛에 맞는 꿀조합이 아닐까? 싶어요.ㅋㅋㅋ
그래서 전 늘 퓨전음식을 하는데요. 식구들은 한 번씩 덜덜덜 떱니다. 퓨전이 실패했을 때 억지로 먹어야 하니까요.ㅋㅋ

전 정말 처음엔 이게 뭐야? 개콘 대본으로 내놔도 손색이 없겠다! 생각하며 읽었네요.ㅋㅋㅋ
근데 뒤로 갈수록 빡침이 슬슬 올라와서 내내 릴렉스 하느라....ㅋㅋ
여성주의 책 읽고 나면 마음이 너덜너덜...그래서 요즘은 기분좋아지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어요.ㅋㅋㅋ
저녁시간이네요?
즐거운 저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서니데이 2023-09-16 15: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토마토샐러드 색감이 참 예쁘네요. 빨간색과 포도의 초록색이 잘 어울려요. 맛도 근사할 것 같고요.
토마토를 좋아하는데, 올해 여름엔 토마토가 너무 비싸서 많이 먹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사진 보니 반가웠습니다. 토마토 있으면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좋아요.
책읽는나무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책읽는나무 2023-09-16 19:14   좋아요 1 | URL
빨강과 초록은 색감 대비 플레이팅이 괜찮은 것 같아요.
이왕이면 바질같은 허브류가 더 좋았을텐데 허브류가 없었기에...
토마토는 많이 먹을 수록 좋다고 하던데...한여름엔 많이 못 먹었는데 지금 좀 한 박스씩 사다놓고 조금씩 먹고 있어요. 다른 과일들도 워낙 비싸니까 토마토도 그냥 박스로 사 먹는 게 나은 건가? 싶더군요.
토마토는 요리에 넣어 먹기도 좋네요.
서니 님도 편안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초록비 2023-09-17 00: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우 샐러드 너무 럭셔리해보이네요. 저 샐러드 싫어하는데 이 사진 보니 따라해보고 싶네요…라고 쓰다가 아래 사진에 수박맛바 쵸코파이라니! 충격받고 갑니다 ㅎㅎㅎ 언젠가는 꼭 먹어보리라!

책읽는나무 2023-09-17 08:26   좋아요 1 | URL
샐러드 많이 드셔야 합니다.
저는 자주 해먹는 편입니다.
근데 씻고 다듬고 손이 좀 많이 가는 요리이긴 합니다.ㅜㅜ
수박맛바 쵸코파이는 지난 달 다락방 님 서재에서 우연히 보았는데요. 그러고 마트에 갔더니 눈에 확 띄어 사가지고 와서 얼려 맛있게 먹었습니다.
꼭 수박맛바 아이스크림 먹는 기분이었달까요?ㅋㅋㅋ
근데 또 사려고 찾아봤는데 요즘은 안보이더군요. 한정판이었나 보던데...꼭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꼬마요정 2023-09-17 18: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와!!! 책나무 님은 금손이십니다. 요리왕 비룡이 아니라 요리왕 책나무님!!! 너무 입에 착 달라붙네요 ㅋㅋㅋㅋ 우와우와
티코는 안 녹았나요? 티코 너무 좋아요 ㅎㅎㅎ
수박맛 초코파이 마트에서 보면서 신기하다 생각했는데 수박바맛이 나나보군요. ㅎㅎ
백래시든 파묻힌 여성이든 무엇이든 자꾸 멍멍이 소리로 개그 하나 싶지 않나요?

책읽는나무 2023-09-18 17:09   좋아요 1 | URL
금손이 아닌데 알라딘만 오면 갑자기 금손이 되는 느낌입니다.ㅋㅋㅋ
요리왕이란 타이틀까지 안겨주시니 이것 참...갑자기 요리왕의 자세는 어떻게 취해야 하는 것인지? 헷갈립니다.ㅋㅋ
여름에 아할점(아이스크림 할인점)에 가면 셀렉션 아니면 티코를 사와서 늘 한 개씩 까먹습니다. 한 개가 두 개가 되고 또 세 개가 되고....그게 함정이긴 합니다. 넘 작아서요.ㅜㅜ
수박맛 초코파이는 진짜 수박맛바를 초코파이로 씹는 느낌이랄까요? 이게 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그렇더군요. 수박바를 좋아해서인지 전 의외로 맛있었어요. 초코가 수박씨처럼 씹혀요.ㅋㅋ
백래시...멍멍이 소리ㅋㅋㅋ
이제 조금만 읽음 다 읽는데 뒤로 갈수록 참 답답해지네요.
처음 부분은 진짜 혼자서 빵 터져가며 읽었어요. 이게 가능한 일인가?하면서요. 근데 뒤로 갈수록 슬슬 뭔가 올라오는지라 핸드크림 바르며 손냄새 맡는 중입니다. 릴렉스 하느라요.ㅋㅋㅋ
근데 파묻힌 여성도 그런가요?
아...이러다 핸드크림 몇 통을 써야할까요?ㅜㅜ

감은빛 2023-09-19 17: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인과 정말 잘 어울리는 맛일 것 같아요.
보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르네요. ^^

책읽는나무 2023-09-19 19:50   좋아요 0 | URL
베리 잼을 뺐더라면 좀 더 어울리지 않았을까? 싶었어요.
좀 달짝지근하면서 텁텁한 맛이 느껴졌달까요?
와인이 무슨 맛인지 잘 안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하긴 미역국에 밥을 말아먹었던지라 더 와인 맛을 못 느꼈을 수도 있었겠지만요.^^
실제로 저 날 많이 먹어서 배가 엄청 불렀습니다.ㅋㅋㅋ
샐러드 종류는 과일이랑 야채 견과류나 치즈를 섞어서 올리브유랑 발사믹 식초 대충 뿌려서 먹으면 와인 안주로 다 괜찮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