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한 사람의 차지
김금희 지음 / 문학동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을수록 결이 고운 작가라는 생각이 든다.친한 이웃집 지인이 김금희 작가와 많이 닮아보여 부럽다고,몇 번을 얘기했더니 지인은 깜짝 놀란다.지인의 삶의 결과 작가의 문장의 결도 닮아보여 질투가 날 지경이다.
세월이 많이 흘렀을때 작가의 소설은 또 어떻게 변해 있을까?
몹시 기대되는 작가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icaru 2019-10-18 10: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우, 팀에 들어온 신입한테 언젠가 점심을 먹으며 물어봤어요~ 문학을 좋아한다길래, 좋아하는 작가가 누구냐고 했더니, 김금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많이 들어본 작가인데, 80년생 김지영 쓴 사람이었나?˝
걍 들어봤다고만 말할 것을... ㅠㅠ;;

책읽는나무 2019-10-18 11:06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
신입님 표정관리 어떻게 하셨을???
요새 김금희 작가님 완전 핫한 작가님이시더라구요...알라디너들중에서도 마니아들 많더라구요^^
저도 뭐~~~~골수팬이 되어 인스타에 작가 홈피 찾아 들어가 열심히 ‘좋아요‘누르고 있는!!^^
이 나이에~~ㅜㅜ

아..근데 저도 요새 좀 기억력이 너무 나빠져서 작가들이 넘 많고 소설들도 마구 쏟아져 나오니까....작가들 이름이랑 소설제목이 너무 헷갈리더라구요ㅜㅜ

전 조남주 작가를 김남주 작가라고 외고 있었죠.다른책 찾아 읽다가 앗!!!!!!!했었어요ㅋㅋ
근데 다시 책을 보니까 80년생이 아니고 82년생 김지영이네요ㅋㅋ

icaru 2019-10-18 1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남주 <-> 김남주 충분히 그럴 수 있겠요! ㅋㅋㅋ그니까, 80이라고 적으면서도 확인해야 할텐데 하면서 뒷골이 서늘했는데,,, 불길한 예감이 맞아부렀 ㅋㅋㅋㅋ
 
오직 한 사람의 차지
김금희 지음 / 문학동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사이 K는 울지는 않고 손을 떼서 멀어지는 여자를 다시 한번 바라보았다. K는 여자가 늙었다는 것 여자가 죽지 않고 살아남아 마침내 늙어버렸다는 것에 대해 생각했다. 적어도 여자는 거부하지 않았음을, 살 것을, 최선을 다해 살것을, 여자가 했다면 자기도 할 수 있을 것이었다. 여기 이 도시에서 어떤 무게를 감당하면서 거짓말처럼 살아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렇다면 자신이 이루어야 할 모든 것을 이루는 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직 한 사람의 차지
김금희 지음 / 문학동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고립감은 소중해서 눈물이 날 것 같았고 마치 햇볕에 달궈진 모래밭을 밟았던 아까의 낮처럼 몸이 따뜻해지는느낌이었다. 그렇게 따뜻해진다는 것은 어쩌면 나 자신이 별이 된다는 것은 아닐까. 측정할 수 없는 정도의 열기를 갖게되어 눈부시게 밝아진다는 것은 아닐까.  그래서 나는 유나에게 무슨 말이든 하고  싶었는데  텐트의  천장을  보고  있던  유나가  고개를 돌리지는 않고 손을 뻗어 내 손을 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부케를 발견했다 테이크아웃 19
최정화 지음, 이빈소연 그림 / 미메시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의 마음이란 왜 그토록 심약할까. 인간들의 눈에는 왜 인간밖에 보이지 않고, 더 자주 자신과 같은 종의 인간밖에 보이지 않고, 또 더러 자기 가족 외에는 사람으로 보이지 않고, 가끔은 자기 자신의 얼굴조차 제대로 보이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은 맑건만 소설의 첫 만남 11
현덕 지음, 이지연 그림 / 창비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덕의 ‘하늘은 맑건만‘ 책제목은 오늘따라 유난히 와닿는다.양심에 관한 주인공의 내밀한 심리묘사가 압건이며,‘고구마‘란 제목의 짧은 소설은, 다수의 의심이 묘하게 사실로 굳어져 주인공을 도둑으로 몰아가는 정황이, 왠지 오늘의 결과와 비슷하게 느껴져 아프다.가을이라 하늘은 유난히 맑건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icaru 2019-10-18 10: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하하하! 둥이들과 함께 읽어도 좋을 책을 읽고 계시네용~

책읽는나무 2019-10-18 11:09   좋아요 0 | URL
작년에 샀던가??김애란작가의 칼자국이 눈에 띄어 세트로 구입했던 것 같아요.
현덕의 이 책은 알고봤더니 애들 국어교과서에 수록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하면서 애들한테 잘난척을!!!
엄마의 선견지명을 좀 봐라고 하면서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