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재구입 한 책들 기록 마무리도 못했지만, 8월 이 달에 구입한 책 더미가 눈 앞에 있으니 생각날 때 기록하려 한다.
책값이 많이 올라 매번 장바구니에 든 책을 이리 저리 살펴보게 되고 절로 신중해진다. 예전에 이 정도의 구입 금액이었다면 책 권수가 제법 상당했을테지만 요즘은 권수가 적어진다.
어쩌면 내가 제한을 두고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이번 달에 구입한 다섯 권의 책과 선물받은 책 두 권을 쌓아두고 책을 쓰다듬어 보았다.
이번 달은 나도 모르게 그러고 싶어지더라.

정희진 선생님 팟캐스트에서 언급되기도 한 책이지만, 서재 이웃인 프님을 또 한 번 떠올릴 수밖에 없었던 <에이스>.
무성애로 다시 읽는 관계와 욕망, 로맨스라는 소제목을 읽으며 박희원 번역가가 번역한 책이라면 이젠 믿고 구입해도 되는 입지를 다져 나가는 모습. 왠지 내가 뿌듯하다.
먼 곳에서 늘 응원하겠다.
팟캐를 통해 조금 듣긴 했지만 책을 통해 무성애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아 흥분된다. 무성애니까...

8월에 읽을 여성주의 책 <우리는 당신들이 불태우지 못한 마녀의 후손들이다> 실비아 페데리치 책.
지난 달 <성의 변증법>의 슐라미스 파이어스톤의 이름이 강력해 맘에 든 이후, 이제 여성주의 책 작가들 이름에 좀 집착하게 됐다.
페데리치 이름도 발음 괜찮다.
책도 스윽 넘겨 보았는데 책 판형도 작고 가볍지만 글자도 크고, 행간이 넓어 절로 눈이 시원하다. 요즘 <백래시>를 읽고 있는데 특히나 밤에 읽다 보면 글자도 빽빽하고, 행간도 따닥따닥 붙어 있어 글이 뭉처져 잘 읽어지지 않는다. 노안이 갈수록 심해지나보다. 이제 심한 노안 단계로 접어 들 거라며 안경 알을 교체한지가 두어 달밖에 안됐는데...
암튼 그래서 이 책도 빨리 읽어보고 싶게 만든다.

<더티 워크>는 김혜리 기자의 <조용한 생활> 팟캐스트를 듣다가 아마도 7월의 책 코너 부분에서 듣다가 흥미가 생겨 장바구니에 넣은 책이다. 요즘은 정희진 샘의 매거진과 김혜리 기자의 <조용한 생활> 오디오 매거진을 듣다가 꼭 한 권씩 구입하게 되는 것 같다. 팔랑귀의 성격이라 어쩔 수 없는데 이건 뭐...이어폰을 귀에 착 붙여서 걷거나, 설거지를 하거나, 요리가 길어질 때 늘 착붙이니 팔랑귀 소지자는 금방 넘어갈 수밖에....
북플에서만 북플친 님들이 읽으시는 책들만 위험한 게 아녔다. 유튜브도 그렇고, 팟캐스트도 그렇고 사방팔방 온통 책이 유혹하는 세상인 것이다.
잠자냥 님이 얼마 전 출판계가 여름이라 불황기라고 하셨는데 책이 유혹하는 것 같은 세상은 우리만 살고 있는 것인가? 이상하다. 암튼 출판계가 망하면 안 될 일!
책을 담고 검색하다 보니 이미 책 관련 페이퍼를 올린 북플친 님을 발견하고 그 분의 선견지명에 깜짝 놀랐다.
팟캐에 소개될 책인 줄 어떻게 아시고?^^

<그림과 그림자> 김혜리 기자님의 그림 산문집이다.
몇 달 전 다락방 님을 통해 <조용한 생활> 오디오 매거진을 알게 되어 무료 듣기를 한 후, 유료 결재하여 몇 달 째 듣고 있다.
책, 영화, 음악, 미술, 건축등 나의 관심사가 모두 포함된 알찬 매거진이다. 옛날 창간호부터 쭉 듣고 있는데 초반엔 패션도 있고, 음식 코너도 있어 또 나름 신선하고 재밌다.
유명 작가분들도 초대하여 인터뷰 한 코너도 있는데 초반 몇 개를 안들었지만 주로 여성 작가들을 초대한 듯 하여 흥미롭다. 특히나 정희진 샘 초대했을 때 청취자들 난리가 났었다던데 암튼 희진 샘은 화제의 인물이긴 하신 듯. 빨리 듣고 싶다.^^
암튼 김혜리 기자님 조곤조곤한 목소리도 괜찮고 자꾸 듣다 보니 은근 유머도 있으신 거다. 후배 영화 기자와 영화를 소개하는 코너에선 후배를 챙기는 선배의 배려가 엿보인다.
그러니까 자꾸 듣다 보니 또 훅 빠져버렸단 거다.
그래서 또 혜리 기자님의 책을 또 샀다.
그림에 조예가 깊으신 듯 하고, 그림을 사랑하시는 듯한데 글로 읽어보고 싶어졌다.
재밌을 것 같다.

<나의 사랑스런 방해자>
와 제목만으로도!!!!!
넘 사고 싶어진 책이다.
앨리스 닐, 도리스 레싱, 어슐러 르 귄, 오드리 로드, 수전 손택, 앨리스 워커, 앤절라 카터등 돌보는 사람들의 창조성에 관한 책이란다. 그러니까 사랑스런 방해자는 식구들. 특히 엄마 작가들에겐 아이들이 해당될 수 있겠다.
사랑스런 방해자들의 방해 공작을 당하면서 모성과 지성, 창조성을 넘나들었는지 궁금한 책이다.

정용준 작가의 신간 소설 <저스트 키딩>
위로를 주는 빵집 <오렌지 베이커리> 두 권은 선물을 받은 책이다.
이 곳에서의 인연은 시간이 쌓일 수록 묵직한 존재가 되는 것 같다. 바빠서 서재 활동을 자주 하지 않더라도, 한 번 맺은 인연으로 서로 친구 관계로 긴 시간 지속되어간다는 건 상대의 살뜰한 마음 그 위에 내 마음을 살짝 얹어도 되는 게 아닌가. 라고 생각한다.
내 마음을 기대고 얹고 싶어 받은 선물이다.
덕분에 읽고 싶었던 책 두 권을 감사히 읽을 것 같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달에 선택한 굿즈는 토끼 자개 티코스터다.
올 초 토끼 자개 머그컵을 주문하려고 했었는데 품절이었다.
아니....내가 바로 토낀데....
정작 내가 못 가지다니!
도자기 티코스터를 하나 더 가지고 있는데 애껴가며 잘 사용하고 있어 하나 더 가져도 될 듯 해서 또 샀다.
토끼! 이젠 토끼를 얻었다.
올 해는 흑토끼 해라고 하는데 나는 흑토끼띠는 아니지만(지난 번 미니 님이 파란 토끼라고 알려주신 듯한데 기억이 가물하다. 미니 님 빨리 와서 알려주시면 안 되나요?)
토끼는 토끼!!!
아껴서 써야겠다.
고양이 얼음틀을 하나 더 주문하려고 살펴보니 누워 있는 고양이만 있고 서 있는 고양이 얼음틀은 품절이다.
아깝다.


댓글(32)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3-08-08 16:4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전 요즘 통 짬이 안나서 정희진 선생님의 팟빵도 못듣고 있네요. 비행기 안에서 들으려고 네덜란드에서 다운은 죄다 받았는데 비행기에서 계속 잠만 잤어요. 하하하하. 그래도 들을 게 있어서 참 좋습니다. 김혜리 기자 님의 팟빵을 저도 참 애정하는데, 특히 클래식 코너가 너무 좋아요! 책나무 님께도 좋은 방송이라니 너무 뿌듯하네요. 이번달 것도 클래식 코너만 듣고 안들었는데 좋은 책이 소개되는가 보군요. 그러나 이미 제가 산 책으로 … ㅋㅋㅋㅋㅋ
오렌지 베이커리는 저도 사야지 생각하고 있던 책이었는데 여기서 보고나니 잊고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르러 갑니다. 우리의 지름은 계속됩니다. 슝 =3=3=3=3

잠자냥 2023-08-08 16:59   좋아요 3 | URL
희진 쌤이 이번호에서 동물성애자 아주 길게 이야기하시던데....ㅋㅋㅋㅋ 한번 읽어봐~

이번호에서 집중적으로 다루는 책은 <에이스> <동물성애> <수치>

다락방 2023-08-08 17:14   좋아요 1 | URL
아 읽을 거 많은데 못읽고 있어서 초조하네요. 일에 치어 사느라.. 술마시고 싶네요. (응?)

잠자냥 2023-08-08 17:19   좋아요 1 | URL
일에 안 치여도 술 마시면서! ㅋㅋㅋ

책읽는나무 2023-08-08 17:20   좋아요 1 | URL
<조용한 생활>팟캐를 듣고 참 좋을 땐 다락방 님께 참 감사하단 생각을 합니다. 마음 속 무한 땡투입니다.ㅋㅋㅋ
위에 감사하단 말을 쓴다는 게 막 적다 보니 빼먹었네요.ㅜㅜ
감사해요. 좋은 프로그램 인도해 주셔서요.^^
클래식 코너도 참 좋아요. 정윤수 평론가님 은근 웃기고 재밌으시더군요. 혜리 기자님도 옆에서 중심 잡느라 바쁘시다더군요.ㅋㅋㅋ

책이 이번 달은 종종 눈에 띄었는데 건축계의 다크 투어리즘 관련 책을 주문하려다 그냥 <더티 워크> 한 권만!!^^
<오렌지 베이커리> 책은 이제 다락방 님을 베이커리 여왕으로 거듭나게 만들어주겠군요.ㅋㅋㅋ

책읽는나무 2023-08-08 17:22   좋아요 2 | URL
잠자냥 님...<동물성애>책 안그래도ㅋㅋㅋ
은오 님의 선견지명도 인정!!!!
빨리 읽어봐야 할 책입니다.ㅋㅋ

책읽는나무 2023-08-08 17:38   좋아요 0 | URL
다락방 님...여행도 다녀오셨고, 일도 너무 많이 하고 계시니 오늘은 한 잔 하십시오!
가까이 있었음 수고주라도 사 드렸을텐데...^^;;;
🍺🍻

미미 2023-08-08 17: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티코스터 동지 나무님~♡.♡
나무님과 저 굿즈 취향이 자주 겹칩니다ㅎㅎㅎ약속있어 나왔는데 페데리치책 챙겼어요.
<에이스>궁금했는데 담아갑니다~*

책읽는나무 2023-08-08 17:43   좋아요 1 | URL
그러게요?
매번 굿즈가 겹치죠?
저도 매번 신기하다고 생각합니다.ㅋㅋㅋ
다음 번에 또 겹칠까요? 기대해보겠습니다^^
페데리치책은 외출할 때 들고 다니기 편한 책이긴 합니다.
약속...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2023-08-08 18:1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8-08 20: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독서괭 2023-08-08 19: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책소개 팟캐스트 정말 위험합니다. 저는 2020.2021년 무렵에 김하나작가가 진행하는 책읽아웃 열심히 들으며 책을 마구 사제껴… 그 책들이 아직도 쌓여있고 ㅠㅠ 이제는 재미있는 책팟캐 있어도 참습니다..
토끼 코스터 예쁘네요😍

책읽는나무 2023-08-08 20:10   좋아요 1 | URL
팟캐스트도 위험한 거 맞죠?ㅋㅋㅋ
제 생각이 맞았군요.ㅜㅜ
2020~2021년 책읽아웃...ㅋㅋ
전 그 시기에 장강명 작가랑 요조 가수가 진행하는 <책 이게 뭐라고>를 들었네요. 어휴....
말해 뭐합니까!!ㅜㅜ
그러다 황정은 작가가 진행한대서 책읽아웃 한참 듣다가...이거 안되겠다. 싶어 잠깐 끊었다가....유튜브 겨울서점 보다가 또 한 권씩 사 제끼다가...ㅜㅜ
지금은 그냥 매거진 두 개만 듣는데 강의를 하시면서... 거기서도 책 얘기를 자꾸 하시니까...모든 것은 책을 통하는 것인가? 싶네요.
아님 우리 눈에만 책이 보이고 갖고 싶고 읽고 싶(이건 아니군요. 사놓고 읽진 않으니까요.ㅋㅋㅋ)......
지금도 엄청 자제하며 산 게 이 정도입니다. 몇 권 더 많았었는데 장바구니에서 보관함으로 다 보냈어요.ㅋㅋㅋ
괭 님 보니 다시 인내심이 되돌아왔네요?!!!
자주 들러 안 된다!고 일러 주십시오. ㅋㅋㅋ
토끼 티코스터 굿즈, 하나 정도는 잘 샀죠?^^

건수하 2023-08-08 21: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토끼 코스터 예쁘네요~ 저희집 토끼가 혹시 갖고싶어하려나…. 🙂

에이스는 이미 갖고있고…. 오늘부터 팟캐스트 듣느라 <수치>가 사고싶어졌습니다 :)

책읽는나무 2023-08-08 22:48   좋아요 1 | URL
아...따님 토끼띠에요?
저와 띠동갑입니다.^^
근데 초등 따님이 과연 자개 문양을 좋아할까요?ㅋㅋㅋ

헐...근데 울 고딩이 딸 둘에게 금방 ˝어때?˝라고 물으니까 둘 다 눈이 띠용~ 막내는 갑자기 나전칠기 문양 좋아한다고 달라 그러고, 하나는 토끼라서 이쁘다고 학교에 가져가겠다고 달라는군요??!!!!
애들한테도 통하는 굿즈인가요?
따님께 한 번 보여줘보세요.
책모양 자개 문양도 있고 디자인은 여러 개니까 보여주고 본인이 원하는 걸로 선물해 주세요.
물론 저는 제가 쓰려고 구입한 거라 딸들에게 깨지는 거라 안 된다고 딱 잘라 거절 했습니다만...ㅋㅋㅋ
나중에 책 더 사게 되면 다른 디자인을 선택해서 딸들에게 사 줘볼까? 싶기도 합니다.^^

<수치>....맞아요. <수치>도 살까, 말까 지난 달부터 고민하던 책이었는데....아...ㅜㅜ
사야 할 책이 너무 많네요.^^;;

건수하 2023-08-09 09:45   좋아요 0 | URL
딸은 아니고요... 수박맛 초코바이 10상자 산 사람 있어요...

뭐가 예쁘다고... 그냥 제 책이나 사겠습니다 =ㅁ=

희선 2023-08-09 01:4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팔월에도 책을 많이 사셨군요 책읽는나무 님 사신 책 즐겁게 만나시기 바랍니다


희선

책읽는나무 2023-08-09 09:06   좋아요 2 | URL
8월에도....
네 많이 샀네요^^;;
자제 자제하려 해도 자제가 안되네요.
대신 카드값 명세서 받아 보곤 쫌 놀라긴 합니다만....8월엔 이번만 구입해야겠어요.^^

은오 2023-08-09 02:2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나무님 예전에는 한달에 몇권만 사겠다 숫자를 정해놓으셨던 것 같은데.. 계획이 무색하게 항상 초과해서 사시더니 이젠 언급도 안하시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물성애랑 에이스 둘다 넘 재밌으니 얼른 읽으시지요! 근뎈ㅋㅋㅋㅋ “무성애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아 흥분된다.” 여기 흥분된다가 ㅋㅋㅋㅋㅋ 무성애랑 너무 안어울려서 터졌어욬ㅋㅋㅋㅋㅋ

독서괭 2023-08-09 07:43   좋아요 3 | URL
ㅋㅋㅋㅋㅋ 정곡 찌르기!!

책읽는나무 2023-08-09 09:19   좋아요 2 | URL
은오 님....
아니!!!
계획이 무색해져 언급 안 한 제 마음을 간파하시다니???😲😅
은오 님은 앞으로 책 그만 읽으세요.
넘 똑똑해서 큰일입니다.
여기서 더 똑똑해지면????
와....상상불가!!!ㅋㅋㅋ
근데 무성애니까 흥분해도 용서가 되는 것 아닐까요?^^
저도 적어놓고 이상한가? 싶어 ‘무성애니까‘를 덧붙였어요.ㅋㅋㅋ
그것조차 간파하시다니??
은오 님 넘 똑똑해서 곤란합니다.ㅋㅋ

p.s. 희진 샘 팟캐에 에이스와 동물성애 책을 논하셔서 전 뭐랄까? 묘한 감동을 받았답니다. 울 알라디너들이 역시 책 고르는 안목이 남달랐다는 게 증명이 된 듯 했달까요?
역시 똑똑한 은오 님!!^^

책읽는나무 2023-08-09 09:15   좋아요 2 | URL
괭 님.....
정곡 찔려 잠깐 쓰러졌다 빨딱 일어났네요.
괭 님도 만만찮은 촌철살인자!ㅋㅋㅋ

건수하 2023-08-09 09:46   좋아요 2 | URL
큭 두 촌철살인자 ㅋㅋㅋ
저도 몇 권 사겠다 한 적이 있었는데 이젠...

나무님 여기서 마음 약해지시면 안됩니다 ㅋㅋㅋ

책읽는나무 2023-08-09 11:59   좋아요 1 | URL
수하 님...
ㅋㅋㅋ
우린 J가 아니니까 어쩔 수 없을지도 몰라요.
계획을 실천하기엔 좀 힘든...

그래도 계획을 늘 세우는 것에 의의를 둡니다.^^
일단 계획은 세웠고.......ㅋㅋㅋ

거리의화가 2023-08-09 09: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장바구니에 담을 때마다 몇 번씩 고민하게 되죠! 그럼에도 사방이 책 담을 구실을 만드는 유혹이라는 데 공감합니다. 저는 알라딘 서재가 가장 큰 유혹이에요ㅋㅋㅋ
정희진쌤 매거진 이번에 <무성애>와 <수치> 책 언급되었다고 해서 놀랐어요. 이미 알라딘 서재에서는 휩쓸고 지나간 책이었던 것 같은데ㅎㅎ 관련 에피소드 아직 못 들었는데 들어봐야겠어요(용산통신이랑 스페어타이어부터 먼저 들었거든요).
선물받으신 책 두 권 모두 어쩌면 그렇게 나무님과 결이 비슷한 책인지 친구분의 안목이 역시 놀랍습니다!^^
덧) 토끼 코스터 이뻐요 잘 고르셨네요!

책읽는나무 2023-08-09 11:53   좋아요 1 | URL
장바구니에 이 책을 담았다가, 저 책을 담았다가 아니야...좀 더 있다가 사자! 뺏다가....이틀 걸쳐 고민을 할 때도 있네요.^^;;;
전 책 구매하기 바로 직전에 나를 유혹하는 매체가 가장 큰 작용을 하는 것 같아요.
매거진을 듣고 있었다던가?
알라딘 서재를 마실 다니고 있었다던가?
유튭을 보고 있었다던가?
아니면 책을 읽고 있는데 그 책에서 관련된 책을 발견했다던가?
구매 직전 순간의 충동 구매가 좀 큰 것 같아요.^^

이번에 희진 샘 매거진에 올라온 세 권의 책. ㅋㅋㅋ
지난 달에도 김혜진 작가의 <너라는 생활> 소설집을 사자마자 매거진에도 소개가 됐어서 전 좀 놀랐었거든요.ㅋㅋ
이번에도 깜짝 놀랐어요. 그리고 그런 생각을 했었습니다.
혹시 희진 샘 알라딘 안 하신다고 하시지만 알라딘 생활을 몰래 하시나? 뭐 그런 얼토당토 않은 생각을 했네요.ㅋㅋㅋ
전 매거진을 켜면 무조건 처음부터 차례로 듣는 편입니다. 이번에 혹시나 싶어 댓글 관련 스페어타이어는 잠깐 들어봤다가..내가 기대했던 게 아니구나? 싶어 다시 첫 코너부터 듣고 있어요. 설거지를 하거나 산책할 때 듣곤 하니까 자꾸 놓치는 부분들이 많아서(제가 듣기 능력이 좀 약한지라..) 매번 두 번씩 듣는데도 기억나지 않는 부분들이 많더군요. 이것도 훈련이 좀 필요한 것 같아요.^^
선물은 좀 그렇죠?
저를 잘 알고 계신 듯 하신 분!
이것도 서재 생활을 오래 하다 보면 가족같은 관계가 되어가나 봅니다.
취향을 이미 다 알고 있으니..^^

자목련 2023-08-09 10: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래서 저는 구독하는 유튜브도 즐겨듣는 팟케스트도 없는데 알라딘 서재가 그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ㅎ
정용준의 짧은소설집은 특히 반갑고요, 선물한 분이 누굴까, 좋은 선물하셨구나 싶어요.
특별한 티코스터를 모으고 싶다는 생각이, 그렇지만 생각만 하는 걸로!

책읽는나무 2023-08-09 11:37   좋아요 0 | URL
유튜브와 팟캐에서 소식 듣고 이렇게 저처럼 떡하니 책 샀다고 올리니 간접 체험 하실 수도 있으시겠습니다.^^
근데 직접 듣지 않으신다면 책에 대한 관심도는 조금 떨어질 수도 있으시겠어요. 직접 책 내용을 전해 들으신다면 순간 절로 훅 빠져들게 된달까요? 세뇌당한 듯 보관함에 일단 넣어두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ㅋㅋㅋ
알라딘 서재는.....아...할 말을 잃게 만드는 공간이죠.
몇 년 전 알라딘을 잠깐 멀리한 적 있었거든요. 책을 1년동안 안 사고 책을 읽은 기록도 남기지 않은 적 있었어요. 제가 생각해도 참 신기하긴 하지만, 아...뭔가 밀접하게 접하지 않는다면 자연스레 멀어질 수도 있구나! 를 깨달았달까요?
하지만 그 시기의 삶은 슬픔과 무기력한 1년의 삶이었네요.ㅜㅜ
정용준의 소설은 정말 어찌 아시고 선물하셨을까요?
감사한 일입니다.^^

페넬로페 2023-08-09 19: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자개라는 말 오랜만에 들어요.
아직도 친정 엄마방에는 자개 삼천장이 있어요~~
저도 미니님 소식이 넘 궁금해요^^

책읽는나무 2023-08-09 20:37   좋아요 1 | URL
저희 친정 안방에도 자개농이랑 문갑 화장대가 엄마 쓰시던 그대로 있어요.
어릴 땐 보면 볼수록 영롱하여 신기하다가 크면서 보면 볼수록 촌스럽다가 지금은 자개 무늬는 그리움의 문양이 된 듯 합니다.
며칠 티코스터 바라보는데 이쁘네요. 취향이 이렇게 올드하게 변할 줄이야!!!ㅋㅋㅋ
몇 개 더 갖고 싶네요.^^
미니 님은 가끔씩 생각나는 분인데...별일 없이 때가 되시면 나타나시리라 믿곤 있지만, 걱정이 좀 되기도 하네요. 별일 없으셔야 할텐데 말입니다.^^
내일이 말복이더군요?
전 10일이 말복인 줄 몰랐어요.ㅋㅋ
그 때 왜 10일이 지나길 바란다고 하시는 건지 몰랐던지라 전 말복이 지나길 바란다고 딴소리를??ㅋㅋㅋ
암튼 태풍 덕분인지 며칠 시원하긴 합니다. 오늘 밤부터 심해진다던데 태풍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2023-08-10 07: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8-10 08:5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