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방구 일러스트 - 매일이 즐거운 책상 위 소품 꾸미기
미즈타마 지음, 장인주 옮김 / 미디어샘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펴들고 떠오른 생각 두가지. 내가 예상했던 책이 아니었구나. 그런데 이 책 너무 맘에 든다.

그런데 이 책을 보고난 후, 말 그대로 마스킹 테이프와 스티커로 노트를 꾸며보고 싶어 계속 손이 근질거리는 부작용때문에 어쩔 수 없이 결국 문구점에 한번 갔다왔다. 그러니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런 얘기가 된다. 뭔가 아기자기하고 이쁘게 꾸며놓는 것을 좋아한다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이 책을 꼭 봐야할 것이고, 그런 노트를 사지 말고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무조건 강추다. - 아니, 그렇다고 내가 그닥 아기자기하고 이쁘게 꾸며진 노트를 만드는 걸 좋아한다는 것은 아니고...

 

처음 이 책은 제목 그대로 '문방구'를 그린 일러스트 책인 줄 알았다. 꽃이나 풍경, 인물, 일상 사물 일러스트는 관찰력과 상상력이 없는 내게 도움이 되고 가끔 메모를 하거나 편지를 쓸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관심을 갖지만 문방구 일러스트는 딱히 활용할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을 가지면서도 일러스트에 대한 욕심때문에 이 책을 집어들었는데, 뜻밖의 횡재를 한 느낌이어서 너무 좋다.

이 책은 저자 미즈타마가 마스킹테이프나 스티커, 스탬프 등을 이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노트나 메모장을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고, 간단한 도구와 주변의 흔한 문구들을 이용해 활용성 높은 소품들을 만드는 방법도 나와 있다. 물론 이런 것들을 활용하여 축하나 감사 등의 마음을 전하는 편지지, 카드 등을 만들 수도 있으니 이번 성탄 카드는 이 책의 아이디어를 최대한 활용해볼까, 싶은 마음이 생기기도 한다.

 

이 책을 읽고난 후 문구점에 가서 여러 마스킹 테이프를 사왔는데 사실 그냥 이런 저런 장식을 한 노트를 갖고 싶어서라기보다는 얼마 전 여행때 찍은 사진들을 어떻게 정리할까 궁리중이었는데 이 책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여행사진첩을 만들면 좋을 것 같아서이다. 그동안 쌓아놓은 스티커와 스탬프들 그리고 딱히 쓸 곳이 없어서 모아두기만 했던 마스킹 테이프까지 다 활용을 한 사진첩을 만들어야겠다는 원대한 꿈을 꿔 본다. 뭐, 게으른 내가 언제 완성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온갖 아이디어로 넘쳐나는 이 책은 나만의 특별한 문구, 나만의 특별한 기록을 갖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는 강추, 특별한 정성이 들어간 카드나 편지를 쓰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강추. 단, 그녀처럼 이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보장은 못하겠다. 사실 나도 호기롭게 다양한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를 사고 색색의 펜을 갖추고 있기는 하지만 선뜻 노트를 펼치지 못하고 있으니말이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12-11 18: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2-12 09:2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2-12 11:5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