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그릴 수 있는 색연필 일러스트 10,000개 - 쉽고 귀여운 색연필화
페이러냐오 지음, 백인하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그릴 수 있는 색연필 일러스트 '10,000'이랜다. 지금까지 일러스트 책을 몇 권 사서 따라그리기를 해보곤 했는데, 실력향상을 위해서는 꾸준히 연습을 해야하겠지만 나의 변덕스러운 마음은 한번 따라 그리기 한 그림은 보지 않고도 그 특징을 살려 잘 그릴 수 있는 연습을 귀찮아 하고 있다. 그래서 무조건 일러스트의 그림이 어떤지 보지도 않고 만개의 그림이 있는 책이라면 그 중 백개만 건져서 따라그리기를 해도 성공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책에 관심이 갔다.

지금까지 받아 본 일러스트 따라그리기 책 중에 가장 크고 가장 두툼한 책일것이라는 것은 이미 예상이 되었지만 별다른 설명없이 그림만 빼곡한 책은 사실 좀 당황스럽기는 했다.

 

첫인상을 말하자면 그리 좋은 건 아니었다는 그런 느낌? 사실 그림의 스타일을 보기 전에 이 책의 작가가 예전에 다육이 색연필화책을 본적이 있어서 작가의 그림은 믿고 있었지만 그냥 빼곡이 그려진 그림을 봤을 때는 그냥 좀 당황스러운 느낌이 든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마음을 잡고 그림 연습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다시 차분히 책을 펼쳐들었을때 별다른 기대감이 없었다. 색연필의 특성이나 색연필화에 대한 이야기는 별다를 것이 없다는 생각을 한다해도 색연필의 표현이나 색감에 대한 것은 역시 도움이 된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일러스트 표현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첫장이 사람 얼굴이다. 이번 책을 볼때는 첫장부터 하나씩 차근히 그려나가야지,라는 생각으로 펼쳐들었는데 비슷비슷한 얼굴들이 빼곡하게 담겨있으니 좀 질린다는 생각도 들기는 했다. 

 

그런데 하나씩 그려보기 시작하니 느낌이 좋다. 처음부터 색연필로 그리지는 않고 연필로 스케치를 하고 이어서 색연필로 덧그리거나 색을 칠하면서 일러스트를 따라 그리다보니 에전과는 달리 나름대로 다양한 변주를 그려보게 된다. 하루에 단 하나의 그림을 그려보더라도 꾸준히 그리자, 라는 결심을 했지만 비슷한 얼굴들만 계속 그리려니 심심했는데 두석장을 건너뛰어 익혀둔 얼굴표정과 동작을 연결해서 그리니 나름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다. 그리고 처음 대강 훑어볼때는 못느꼈는데 그림을 하나씩 보면서 따라 그려보려고 하니 그림의 과정을 간단하게 그리고 또한 간단하게 그 특징을 설명하는 글- 달리는 동작을 표현하려면 다리가 엘자로 되게 그리면 된다는 등의 글이 있어서 도움이 된다.  처음은 이렇게 보면서 따라그리기를 하지만 만개의 그림을 그리다보면 앞으로는 나만의 표현대로 기본적인 특징을 담아낸 일러스트, 색연필 일러스트를 그릴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게 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