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주 DIARY (Future Me 5 years)
윤동주 100년 포럼 지음 / starlogo(스타로고)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다이어리를 열심히 쓰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해마다 다이어리를 장만해 짧게나마 기록을 해 온 습관때문에라도 다이어리에 대한 욕심을 갖게 된다. 그런데 최근 몇년 동안 기록하는 내용은 점점 별것이 아닌 것이 되어가고 기록일수도 줄어들고 있어서 올해는 한해만 쓸 수 있는 다이어리 말고 2,3년은 쓸 수 있는 만년 다이어리를 구입해볼까 생각중이었다. 그러던차에 윤동주 시인의 탄생 백주년을 기념하여 윤동주 100년포럼에서 기획하고 엮어낸 윤동주 다이어리를 알게 되었다.

 

윤동주 다이어리는 평소 윤동주 시인이 즐겨 읽었다는 정지용, 이상, 백석, 보들레르, 라이너 마리아 릴케 등의 시인들의 시가 실려있고 최소 5년을 기록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서문에는 윤동주 시인에 대한 이야기와 그의 사진들이 실려있고 다이어리 본문은 날짜별로 쓸 수 있게 구분되어 있는데 매일 그 첫머리에는 윤동주 시인의 싯구가 적혀있어서 날마다 윤동주 시인의 글을 접할 수 있다. 그리고 월과 5일정도의 날짜 사이에는 윤동주 시인의 시와 그가 즐겨 읽었다는 시인들의 시가 담겨있어서 이 다이어리를 기록하는 동안 늘 시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리라는 기대를 갖게 된다.

 

물론 시적인 구성과는 달리 - 이건 내 개인적인 취향일뿐이긴 하겠지만 한 날짜에 정확히 한쪽이 할애되어 줄을 그어놓고 2천 몇년도를 쓸 수 있게 딱 5등분을 해 놓은 것은 조금 맘에 들지는 않는다. 노트의 구성이기 때문에 이것이 최선의 방법이었을테지만 여백이 없다는 것이 조금은 아쉽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윤동주 다이어리와 윤동주 시인의 시집을 함께 꽂아둔다면 더할나위없는 윤동주 시인과 함께 하는 5년간의 나의 기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니 마음이 설레이곤 한다. 그러고보니 다이어리와 윤동주 시인의 시집을 함께 선물한다면 윤동주 시인을 좋아하는 누군가에게, 아니 윤동주 시인을 잘 알지 못하는 누군가에게도 최고의 선물이 되겠구나,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