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양이 5 - 뭐야뭐야? 그게 뭐야?
네코마키 지음, 장선정 옮김 / 비채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점심시간을 이용해 잠시 밖에 나갔었는데 아저씨 한분이 개줄을 잡고 걸어오고 있었다. 길을 걷든 산책을 하든 개들이 항상 그렇듯이 얌전히 걷지를 못하고 자꾸 여기저기 킁킁거리며 오가는 사람들의 뒤꽁무니를 쫓는 것이 저 멀리서부터 보였다. 그리고 가까이 다가오자 은근슬쩍 길을 걷는 방향을 틀어 개의 영역이 미치지 못하는 간격을 두고 재빨리 지나쳐갔다. 순간, 난 역시 개나 고양이가 귀엽다고 하지만 가까이서 함께 생활하는 것은 못하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는데...

그래서인가? 콩고양이의 주인공 팥알이와 콩알이, 그리고 지난번부터 한식구가 된 두식이의 이야기가 그저 좋기만 하다. 연필 드로잉으로 그려진 녀석들의 모습이 귀엽기도 하지만 그들이 만들어내는 일상의 에피소드가 그냥 좋기만 한 것이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콩알, 팥알, 두식이의 일상이 펼쳐지고 있다. 상자를 갖고 노는 것, 인형을 갖고 노는 것도 비슷한 듯 다르고 함께 사는 가족을 대하는 태도도 다르다. 기본적으로 가족 모두가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있지만 주인님은 물론 고양이들을 더 좋아하고 할아버지는 모두 이뻐하며 아빠는 거북이...를 좋아하나? 뭐, 어쨌거나 두식이를 데리고 산책을 하는 것은 아빠의 담당이니 두식이를 조금 더 좋아한다고 할 수 있을까? 늘 틱틱거리며 잔소리를 늘어놓는 캐릭터로 등장하시는 엄마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우리의 주인공들을 좋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들 가족이 만들어가는 콩알, 팥알, 두식이, 비둘기, 거북이와의 생활 에피소드는 웃으며 읽다보면 반려동물들의 특성과 장단점을 깨달을 수 있게 되기도 해 더 반갑게 느껴지기도 한다.

 

새 주인이 나타날때까지 임시로 거주를 하고 있던 두식이에게 입양을 하고 싶다는 사람들이 나타나고, 이제 다시는 못보게 될지도 몰라 함께 지내던 마론까지 인사를 오고, 이제 두식이의 운명은 바뀌게 되는가 싶었는데...

두식이에게 펼쳐지는 해피해피 라이프의 결말은 어떤 것일까? 궁금하시다면 바로 콩고양이를 펼쳐보시기를. ^^

 

이번 다섯번째 이야기에서는 일상의 에피소드에 이어 두식이를 키워 준 고양이 마론이 등장하면서 다시 한번 개와 고양이의 공동생활에 대해 생각해보게 된다. 어렸을적부터 함께 자라서 두식이는 자신을 정말 고양이라고 여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와는 달리 본능적으로 개의 습성을 깨우치는 것은 역시 동물의 습성이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물론 이렇게 설명이 아니라 두식이의 시각으로 바라보며 이어져가는 이야기는 좀 더 드라마틱하고 감동적으로 펼쳐지니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면 꼭 읽어보시라 권하고 싶다. 

두식이가 엄마로 알고 있는 고양이 마론을 만나는 장면은 왠지 웃기면서도 짠하고 어이없다가도 뭉클한 기분이 드니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12-13 14:4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