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양이 4 - 소자 두식이라 하옵니다!
네코마키 지음, 장선정 옮김 / 비채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심한 듯 고양이 둘과 가족의 이야기가 이어지지만 어느새 빠져들게 되는 콩알이와 팥알이의 이야기가 벌써 네 번째가 되었습니다. 아니, 그런데 이번 이야기는 살짝 다른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조금 특이한 이력을 가진 시바견이 콩알이와 팥알이의 집으로 오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름은 두식이, 함께 살던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같이 지내던 고양이는 새주인을 만났지만 어느곳에도 입양되지 못한 개 두식이는 잠시 콩알,팥알과 함께 지내게 되었습니다. 흔히 개와 고양이는 서로 다른 언어체계를 갖고 있다고 해서 함께 지내기가 힘들다고 알고 있는데, 두식이는 아기일때부터 고양이의 품에서 자랐기 때문에 고양이와 잘 지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두식이와 콩알이, 팥알이의 동거생활이 시작됩니다.

처음부터 생활이 좋았던 것은 아닙니다. 집안의 최고 권력자인 엄마의 개는 바깥이라는 확정에 잠시 두식이는 개굴욕을 당하지만 할머니를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며 견디어냅니다.

자신을 고양이가 맞다고 생각하며 야옹이라고 우기는, 고양이처럼 볼일을 보고난 후 모래에 파묻기도 한다고 생각하는 두식이, 그런 두식이와 함께 일상을 이어가는 콩알이와 팥알이의 하루하루는 너무도 재미있지 말입니다. 이 사랑스러운 녀석들의 이야기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지 말입니다.

 

사실 책을 처음 펼쳤을 때 소자 두식이라 하옵니다라는 부제와 함께 시바견 두식이가 내뱉는 고양이 맞지 말입니다의 말투가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그 말투와 두식이, 콩알이, 팥알이가 만들어내는 스물다섯개 콩깍지의 에피소드는 히힛거리며 웃으면서 또 한편으로는 괜히 아무렇지도 않은 듯 펼쳐지는 감동어린 이야기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금세 책 한 권을 다 읽어버렸다. 이제 이어지는 그들의 이야기는 또 어떤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지, 정말 기대하지 않을수가 없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12-13 11:5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