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 Week - 오늘 하루, 한 번도 웃지 못한 나를 위한 스마일 테라피
피터 오 지음 / 라온북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당신은 오늘 하루 몇 번이나 웃었나요?"

사실 어떤면에서 이런 상투적인 질문에 그저 피식하고 웃어 넘기고 말았었는데 요즘 그나마 웃을 일이 없어서 그랬는지 이 책이 마음속으로 쓰윽 들어오는 느낌이었다. 팝 아트라고 하지만 내가 그리 좋아하는 그림체는 아니어서 웃는 얼굴을 봐도 그저 그런가... 싶었었는데 책 소개에 나와있는 그림을 가만히 보고 있으려니 나도 모르게 그 웃는 얼굴을 따라해보면서 입을 벌리고 웃는 얼굴이 되어버렸다.

 

"당신이 슬퍼하며 눈물을 흘릴 땐 당신의 손바닥이 얼굴을 향하고 당신이 기뻐하며 웃음을 지을 땐 당신의 손바닥이 나를 향해 부딪히며 즐거움을 전하죠. 난 당신의 손등보다는 당신의 손바닥이 보고 싶어요"(79)

 

스마일 위크는 책 제목처럼 일곱개의 장으로 나뉘어 하루하루 웃음 지으며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는 저자의 마음이 그림과 글로 표현되어 일주일을 - 그러니까 살아가는 내내 웃음을 잃지말기를, 슬픔은 눈물로 비워내버리고 기쁨과 웃음으로 가득 채워나가기를, 웃음 씨앗 하나를 품으면  화는 사라지고 화花가 피어난다는 것 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책을 받고도 별 생각없이 들춰보다가 다시 그림을 보면서 그려진 얼굴의 모습대로 입을 벌리고 흉내를 내어본다. 그렇게 얼굴 근육을 움직이고 있으려니 왠지 내가 웃고 있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 코를 항상 하트 모양으로 그려넣는것은 우리 얼굴의 중심인 코는 사랑의 하트가 되고 몸의 중심인 심장에서는 하트 나무가 자란다며 하트 모양을 남발하고 있는 작가의 마음은 그 자신의 말처럼 늘 피터팬일 듯 하다. 

 

바쁘다고 업무에 치여 아무 생각없이 하루하루를 지내며, 기뻐할 일 보다는 분노해야 하는 일이 더 많은 요즘 점점 더 웃음을 잃어가고 있었는데 이 책으로 잠시만이라도 웃음을 찾아본다. "마음 편히 웃어도 돼요. 오늘 당신은 충분했어요"

그래, 웃을일이 있어야만 웃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새삼 다시 생각해본다. 웃다보면 웃을일이 생겨나지 않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