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빈티지 페이퍼 돌 프랑스 빈티지 페이퍼 시리즈
셴 편집부 엮음, 이소영 옮김 / 이마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어린시절, 어린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난감이라거나 종이 인형 같은 것을 갖고 놀지 못해서 그런지 나는 자꾸만 손으로 만지작 거리며 뭔가 만드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솔직히 세심하고 정교하게 만드는 것은 잘 못하지만.

그래서 [프랑스 빈티지 페이퍼 - 돌]이라는 책이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눈이 번쩍 뜨이는 것 같았다. 잘 만들고 잘 활용하며 시간을 보낼 자신은 없었지만 그래도 왠지 한번쯤은 투박한 종이를 오리고 접고 붙이면서 놀이시간을 갖고 싶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역시 인형놀이는 내 취향이 아니고 뭔가 조립을 하면서 만들기를 하는 것은 재미있어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책은 - 사실 책이라기보다는 종이 작품만들기 도안집이라고 하는 것이 좀 더 어울리겠지만 아무튼 여러 단계의 난위도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 혼자 오리기를 하고 상상력을 발휘하며 놀이를 할 수도 있고, 온 가족이 모여 작업을 하거나 형제끼리, 아이와 부모가 협력하며 작품을 만들어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이었다. 물론 나는 혼자 그 시간을 보내긴했지만.

 

종이인형이라고 하면 귀엽고 이쁜 공주님만을 떠올리던 내게 이 책에 실려있는 인형 옷 갈아입히기는 화려한 드레스라기보다는 일상복이거나 전통 민속의상을 입힐 수 있는 인형이 그려져 있어 처음엔 좀 당황스러웠지만 보면 볼수록 더 좋은 느낌이다. 더구나 인형의 앞모습뿐만 아니라 뒷모습까지 그려져있고 뒷모습의 옷입히기도 있어 입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이 신선했다. 인형 옷 입히기 놀이를 해보지 않은 나만 모르는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아, 한가지 아쉬운 것은 앞과 뒤를 붙여서 입체적으로 세울 수 있는 힘이 약하다는 것. 그리고 간혹 도안에 옷을 입힐 수 있는 고리부분이 그려져있지 않아 생각없이 오렸다가는 낭패할 수 있다는 것.

 

그래도 대체적으로 만족스럽다. 처음 펼쳤을 때 너무 평면적이어서 약간 실망할뻔했는데 뒷부분으로 넘어가면서 난위도가 달라지고 풀로 붙이지 않고 칼로 틈을 만들어 고리로 홈을 이어붙이듯 종이끼리 연결하여 입체적인 집을 만드는 것도 재미있었다. 한번 해놓고 보니 만드는 과정에서 가족이 함께 만들어도 좋겠는데, 나중에 여러개의 작업 결과물을 가지고 이야기를 만들수도 있어서 이래저래 활용도가 높아서 더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