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지금도인가?  어쨋거나 한동안 유행처럼 번진 인터넷 소설을 읽었다. 특별전형으로 입학한다던 귀여니란 애의 소설 <늑대의 유혹>과 <그놈은 멋있었다>

음,,, 나와 코드가 안맞아서 그러는건지... 그리 유쾌한 기분은 아니다. 글쓰기라는 것이 무엇인지 말하기는 힘들지만 귀여니처럼 쓴 소설이 대중적 인지도를 높였다는 사실이 좀 이해가 안간다. 하긴 그 대중이라는 것도 그 또래 애들이겠지? 그래서 관심이 발동해 여기저기서 책을 빌렸다.

책을 읽고나서 생각나는대로 마구 써내려간거 같다..라는 내 말에 원래 인터넷 소설이라는 것이 그렇다고 말해준다. 난 정말이지... 개념의 기본이 없는건가?

 

 

요즘 지역 뉴스에서 '청소년'분야의 기획보도를 하고 있다. 늘어만 가는 학업중도 포기 학생의 수, 방황하는 청소년....

이삼년 전 서울서 직장다니던 친구가 서울에는 학교 안가는 학생들이 일상인데 그나마 제주도는 낮에 교복입은 애들이 안보이니 다행이다.. 라는 얘길 했었는데 그 사이에 이곳에도 교복입고 시내를 방황하다 결국은 학업을 포기하는 애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얘기다.

에휴...인터넷 소설 얘기로 시작하다가 결국은 또 아이들 얘기다.

귀여니의 이야기 내용은 쑤욱 훑어봤을 때, 내게 남는 것은 형식의 파괴, 언어의 파괴 등등의 이해 안되는 코드보다도 내가 접해보지 못한 요즘 십대들의 이해하기 힘든 문화코드.

아이들은 이렇게 변해가는데, 내가 알고 있는 학교는 변한게 없다. 도대체..  이래도 되는걸까?

그냥 문득, 귀여니란 아이의 특별전형 입학은 허용이 되었나.. 궁금해진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waho 2004-05-07 18: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이런 책들은 영 안 맞아서...특별전형 입학도 맘에 안들고...애들 공부 시켜야 한단 생각이 강해서...저렇게 특별전형 입학이 많은 것도 맘에 안 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