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이 나는 이유. 

집에 여섯시전에 들어간다는 어머니는 아직도 밖에 있고, 전자제품 배달한다는 사람은 아침에 전화해서 간다고 했다가 이제야 전화와서는 종일 집에 전화안받는다고 하는데 진작 그 아침에 갔으면 집에 사람이 있었을꺼 아냐.  성질을 버럭내다가 생각해보니 내가 왜 화내고 있나 싶다. 지들이 알아서 하면 되는거지. 젠장. 물건을 배달하든 말든. 오늘 헛걸음하면 내일 다시 또 오든 말든. 한번에 처리하면 쉬울 것을 괜히 또 왔다갔다 하는 그런 쓸데없는 낭비가 싫은거였구나. 내가 할 것도 아닌데 왜 내가 화를 내고 있지? 아, 젠장. 

우리 사무실 에어컨은 내 바로 뒤에 있다. 그 바람은 내 머리통을 겨냥해서 신나게 찬바람을 불어대고 있다. 십년째. 몇년전 냉방병이 걸린 후 에어컨 바람에 더 민감해졌는데, 작년 시스템 책상으로 바꾸면서 내 위치는 더 정확하게 에어컨 바람의 가운데로 들어가버렸다. 일미터정도의 거리밖에 안되는데 이 위치에서 병나지 않으면 내가 사람이 아닌게지. 에어컨 위치를 바꿔달라고 할때마다 옮길 위치가 마땅찮다고 여러 얘기를 하다가 결국 흐지부지 해를 넘기고. 내가 올해는 결코 그냥 넘길수가 없어 맘을 다잡았다. 다른 직원이 먼저 에어컨 위치 바꾸는 얘길 꺼내니 국장이 대답도 안했단다. 국장이 모른척 왔다갔다 하다가 내 표정을 보고 슬쩍 말을 꺼냈는데 또 애매한 말을 하면서 비용얘기를 한다. 내 성질머리로는 '내 돈으로 비용부담 할테니 위치 바꾸는거 오더나 내려라'해주고 싶었지만 참았다. 올해는 바빠서 안될테니 겨울에나 또 얘기해보잔다. 미쳤냐. 겨울이면 급할 거 없으니까 몇십만원 드는 걸 바로 해 줄리도 없고. 그러면서 벌써 몇년짼데. 아니, 내가 더 더더더 화나는건 다른 사무실 에어컨, 바꿔달라고 하지도 않은 몇백만원의 에어컨은 순식간에 바꿔주고, 천장형으로 해줬다면서 생색을 내더니(자기 돈도 아니고 사무실 돈 아니냐고) 나는 아파죽겠다고 하는데도 듣는척도 하지 않는다. 누가 뭐래도 인간적으로 우리 국장은 정말 싫다. 인간적인 친분관계를 맺으려고 하지만 내가 거부한다. 그래, 그렇게 몇년이 흐르니 이제는 악순환이다. 길게 말해 뭐하냐. 인간들이 사는게 다 그렇지. 

그래도 역시 화난다. 그딴 인간들 따위, 라고 하고 싶은데. 내가 너같은 것과 친분관계가 없어도 잘 살 수 있어,라고 하지만 지금 현재 나는 일개 직원으로 월급받으며 살아가고 있을뿐이니. 

한번 기분나빠버리면 이 굳은 마음이 쉽게 안풀리는데, 몇시간 후면 만나게 될 조카녀석들에게도 짜증이 전해질까 두렵다. 빨리, 풀어야겠는데. 도대체 뭘로? 

 

 


댓글(4)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뭐냐
    from 놀이터 2010-07-08 18:15 
    밀어부치기로 하고 설치비와 이동장소를 알아보고 설치인부들에게까지 다 연락하고 국장에게 얘기했다.   우리보고 알아서 하라고 해놓고는. 결정한 이동위치에 대해서. 그 구석의 효율성을 얘기하는데, 젠장. 내 몸으로 쏟아지는 에어컨 바람은 효율이고 저쪽 구석으로 바람이 가서 시원할까가 더 걱정인게냐.   지금 위치에 그냥 두면 여름내내 나는 에어컨을 틀지 않겠다. 라고 해봐야 국장방에 에어컨 틀고 문 닫으면
 
 
2010-07-08 09: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7-08 11: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7-08 15:1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7-08 16:0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