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속 풍경이 이곳에 있네 - 반 고흐와 함께 떠나는 프랑스 풍경 기행 그림 속 풍경 기행 1
사사키 미쓰오ㆍ사사키 아야코 지음, 정선이 옮김 / 예담 / 2001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꽤 오래전에 읽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났고 그림보는 재미를 느끼게 되었다. 사실 미술책에서 본 해바라기 외에는 고흐에 대해 잘 몰랐다. 어느날 우연히 본 '감자먹는 사람들'이 내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고흐의 그림들을 보다가 발견한 '낮잠' 역시 내가 좋아하는 그림들 중 하나가 되었기에, 그즈음에 출판된 이 책을 우연히 보게 된 것일뿐이다.

지금 고흐에 관한 다른 책들을 읽었고, 그 책들을 읽으면서 새삼 떠오른 건 이 책 <그림 속 풍경이 이곳에 있네>였다. 고흐의 흔적을 따라 가며 그를 이해하고 느끼려한 작가부부의 열정에 감탄했던 기억과 더불어 고흐에 대한 여러가지 억측과 분석들을 단숨에 일축시켜 버리는 사진들이 떠오르는 것이다. 고흐가 얼마나 그림을 사실적으로 그렸는가에 대한 명백한 증거가 될 수 있는 사진으로 인해 그의 그림이 더 인상적으로 느껴졌던 것이다.

물론 지금은 또 다른 느낌이 들지만.. 한가지 분명한 것은, 나는 이 책이 무척 맘에 든다는 것이다. 언젠가는 그의 행적을 따라 여행을 가고 그가 바라봤던 풍경을 보게 되기를 염원하며 다시 이 책을 뒤적거려본다. 고흐와 그의 그림에 대한 심리적인 분석들은 모두 떨치고 단지 그가 바라보고, 보고 느낀대로 옮겼던 그의 그림을 보기위해... 빈센트 반 고흐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나는 이 책과 <내친구 빈센트>라는 책을 권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