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몸의 혁명 스트레칭 30분 넥서스 30분 1
밥 앤더슨 지음, 이미영 옮김, 진 앤더슨 그림 / 넥서스 / 200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책을 처음 봤을 땐 별다른 내용이 있어보이진 않았다. 간단히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들은 그동안 이곳저곳을 통해 익히 알아왔던 것이기때문에 특별히 새롭다는 생각도 들지 않았고...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스트레칭'이 단순히 몸풀기 내지는 몸의 유연성을 높여주기 위해 하는 것이다..라는 틀을 깰 수는 있었다. 운동을 하는 것도 내 몸의 건강을 위해 하는 것이니 건강을 해쳐가며 과하게 하면 안되는 것처럼 스트레칭 역시 내 몸에 맞게 해야 한다. '무리'하게 하는 것은 어떤 것이든 좋지 않은것처럼 스트레칭 역시 무리하게 하지 말고 내 몸의 근육을 최정상의 상태로 올려놓기 위한 준비작업으로 해야 하는 것이다.

별로 운동을 좋아하지 않기때문에 운동하기 전 스트레칭의 효과는 잘 모르겠지만 요즘 이 책을 보며 운동삼아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데 몸이 결리는(?) 부작용은 없는 것 같다.
뻣뻣함을 벗어나는데에도 도움이 되며 나의 경우에는 바르지 못한 자세의 교정과 잘못된 자세로 인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 스트레칭은 일종의 준비운동처럼 하는 것이 맞는 말이겠지만 나에게는 건강을 위한 또 하나의 틈새 운동이 되는 것이다. 나같은 사람들에게는 많이 유용한 책인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