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차근차근 연필 드로잉 - QR코드로 60초 만에 배우는 마카쌤의 쉽고 빠른 이지 드로잉
마카쌤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버킷리스트 중 하나는 여행을 떠나서 여행일지를 그림으로 그려보는 것이다. 채색화는 엄두를 내지 못하더라도 드로잉은 작은 노트와 연필 하나만 있어도 가능한 것이니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라는 말을 떠올리며 생각날 때마다 드로잉 연습을 하곤 했다. 물론 꾸준히 했다면 지금쯤은 어설프게라도 주위 사물을 드로잉으로 표현해낼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을지도 모르는데 나는 여전히 드로잉 초보다. 많은 드로잉 책을 보면서 기술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연습만이 드로잉 실력을 높이는 길이다,라는 것을 체감한 이후 책이 아닌 연습에 매진을 하기로 했건만 역시 생초보에게는 길잡이 책이 필요한 것인가보다.

이번 드로잉 책을 펼치고 여지없이 선긋기로 시작하는 내용을 보는데 분명 그 전에도 한번쯤 봤을테지만 이번만큼은 실제로 선을 그어보며 느껴보고 있다. 직선을 긋는 연습을 할 때 손목을 움직이는 것과 팔목을 움직이는 것의 차이가 얼마나 큰 것인지.


선을 몇번 그어보다가 기본 사물은 내 주위의 것으로 시작을 할까 하다가 책이 있으니 기본 형태를 잡는 것과 명암을 넣는 것을 시작으로 차근차근 - 그러니까 책 제목처럼 일상 속 차근차근 연필 드로잉,을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적당한 노트와 적당한 연필을 집어들고 따라그리기부터 시작했다. 처음부터 잘 그린다는 생각없이 형태를 보면서 내가 그린 그림이 무엇을 표현한 것인지 알 수 있다면 그 다음 단계로 세밀하게 잘 표현할 수 있는 연습을 하면 된다는 생각을 했다. 


일상적으로 먹는 과일부터 시작해 사물, 동물, 사람의 신체 부분과 전신의 모습까지 구분하여 그림 그리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는데 과정 단계를 그냥 뛰어넘기는 것이 아니라 큐알코드를 확인해 직접 마카쌤이 그리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따라하기가 쉬워진다. 어설픈 실력으로 따라그리기를 하면 잘 그린 그림은 아니지만 그래도 내가 그린 형체가 무엇인지 알수는 있어보여 계속 노력해봐야겠다는 긍정적인 생각이 든다. 

그리고 마카쌤의 드로잉 팁을 통해 명암을 표현하거나 사물의 형태를 어긋나지 않게 하는 방법 등 그림을 좀 더 정교하게 따라그릴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이제야 사물그리기를 하면서 눈길은 자꾸만 마지막장에 있는 채색응용으로만 가고 있다. 아직 채색을 할 수 있는 실력이 되지는 않지만 가끔 드로잉에 색을 넣어보면 드로잉에 조금 더 재미를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내 드로잉 실력을 모두에게 선뜻 보여줄 수 있는 날이 올까 싶지만 일단 오늘의 드로잉 연습은 했으니 그 날이 하루정도는 앞당겨졌으리라 믿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