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중 가장 피곤한 월요일이다.

급 천년의 수업, 내용이 궁금해진 건. 뜻하지 않게 사무실 문 손잡이를 잡았다가 누군가 - 전에는 이게 누군가, 였지만 오늘 보니 그게 누군지 확실히 알 것 같다. 아무튼 누군가 물 묻은 손을 닦지도 않고 그냥 손잡이마다 물을 묻히면서 다니고 있어서 꽤 불쾌하고 정말 기본적인 예의는 무엇인가, 싶어진다.

청소하시는 분이 갑작스런 사고로 병가를 내서 사무실 건물내의 화장실 청소는 중단된 상태인데, 평소 아주 지저분하게 쓰는 게 아니라면 그닥 못견딜만큼은 아닌데 문제는 화장지. 휴지통이 넘쳐나 본인이 버린 휴지가 떨어질 정도면 좀 휴지통을 비울 생각을 해야지.

화장실에 갔다가 가득차다 못해 마구 흘러넘치는 휴지통 옆 휴지들을 보니 기분이 안좋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다들 고상한 척, 예의 있는 지성인인 척 하지만 그 상태를 정리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것을 나는 이미 이전의 상황으로 파악하고 있기에 그냥 휴지통을 비웠다. 그리고 더 예의없게도.

화장실 휴지를 다 써놓고 딱 1분만 시간을 내면 새로운 휴지를 갖다 놓을 수 있을텐데도 뒷 사람은 생각지도 않고 신경을 안쓴다. 이런 !!!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딱 우리 사무실 여직원들만 사용하는 화장실인데도 그 모양인 걸 보면. 뭐...

농담같지만진담이다. 정말 지저분하다. 나 역시 집에서 날마다 화장실을 청소하는 것도 아니고 화장실 휴지통은 어머니가 알아서 비워주시니 그닥 신경 쓰지는 않는 편이지만 그것이 어머니만 해야하는 일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 건...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다보면 더 지저분한 이야기가 될 듯 하니. 한시간만 버티면 점심시간이고 그 후 오후시간만 버티면 하루가 간다. 이렇게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을뿐...이네.

이럴때 책사재기로 스트레스를 풀었었는데. 요즘은 책값도 만만치 않고 책을 둘 공간에 대한 스트레스가 더 많아서 뭔가 기분전환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하아...

 

예전이었다면 오히려 조금 망설이고 바로 구매했을지도 모를 책. 세트도서 20% 할인이라고 하는 것만으로도 괜히 큰 할인을 하는 느낌이라 조금 혹,하며 현혹되기는 했는데 그래도 12권 만화책에 십만원이 넘으니 쉽게 결제할수가 없다. 이건 정말 스토리를 따라 읽어보고 싶은데 말이다. 더구나 컬러판이라니.

이번 기회가 지나면 더 이상의 좋은 기회가 없는 것은 아니겠지? 자꾸 욕심이 생기는 책이다.

 

 

 

 

 

 

 

 

 

 

 

 

 

 

 

 

 

 

 

 

 

소설도 넘쳐나지만 리커버와 기념 출판도 넘쳐나고 또 그 이상으로 심리학 책이나 대인관계 관련 책들이 많다. 사회망이 촘촘해지고 있지만 반면 개인주의가 이기주의로 발현되는 사람들이 더 많아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문득.

지 손이야 이미 젖어있으니 그걸로 이것저것 잡는건 상관이 없겠지만 쌩뚱맞게 다른 사람이 젖은 손잡이를 잡았을때의 불쾌함에 대해서는 아무런 생각이 없는 건... 나이와 상관없이 50대가 되어서도 그러는데 이건 좀 연구대상이다. 공동체성이 더 클 것 같은 부류의 집단에서조차 이건 예외인것일까.

뭐 하나 쉬운게 없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