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고양이 카페 - 손님은 고양이입니다
다카하시 유타 지음, 안소현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의 시작보다 그 전개과정에서 펼쳐질 인간과 고양이들의 애증어린 관계와 에피소드가 더 기대되는 검은 고양이 카페이다. 솔직히 그냥 소설보다는 드라마로 만들어졌다면,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 만일 그렇다면 과연 꽃미남 고양이님들은 누가 등장하게 될지 기대해보게 되는 그런 유쾌한 이야기들이 담겨있는 소설책이다.

 

직장에서 잘리고 실업급여를 받으며 하루하루 겨우 살아가는 구르미는 강가에 버려진 택배 상자에 들어가 있는 고양이를 발견한다. 평소와 달리 비가 많이 내려 불어난 강물에 고양이가 휩쓸려가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사이 비가 쏟아지기 시작해 구르미는 고양이를 외면할 수 없어 자신의 처지가 고양이를 키울 수 없다는 걸 알지만 어쩔 수 없이 고양이를 집으로 데리고 간다.

그리고 다음날 우연히 발견한 카페에서 점장을 구한다는 것을 알고 그 카페의 점장에 지원을 하려고 하는데...

이야기는 이제 평범한 일상에서 급전환하기 시작한다.

아니, 사실 처음의 시작은 가벼운 듯 하며서도 거대 출판사에 계약직으로 근무를 하다가 하루아침에 실업자가 되어버린 청춘, 어느날 갑자기 사라져버려도 누구하나 그 존재를 기억하지 못하는 계약직의 고단한 일상을 통해 뭔가를 보여주려고 하는 것일까 싶었는데 이야기는 이외로 너무 쉽게 판타지로 흘러가 버려 좀 어리둥절하기도 하지만 금세 그 판타지에 빠져들어 버리게 될만큼 흥미롭고 재미있다.

 

고양이의 보은, 은 아니지만 그 이상으로 매력적이고 기품넘치는 고양이들이 많이 나오는데 고양이들의 특성과 집사와의 관계를 보여주고 있기도 해서 아주 허무맹랑한 이야기만은 아니라는 느낌도 갖게 한다.

고양이의 언어를 할 수 있게 된 구르미와 밤만 되면 인간으로 변하는 고양이들의 이야기는 재미만이 아니라 고양이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과의 가족같은 관계를 미스터리하게 보여주고 결국은 서로를 위하는 마음에서 시작된 것이라는 감동을 끌어내고 있어서 나도 모르게 흐믓한 마음으로 글을 계속 읽게 된다.

밤이 되면 꽃미남으로 변해버리는 꽃고양이들과 구르미의 케미넘치는 카페의 일상은 앞으로 또 어떤 고양이 손님을 맞이하게 될지 또 다른 이야기를 기대하게 하고 있어 검은 고양이 카페 그 두번째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내심 기다리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