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피터팬
제랄딘 맥코린 지음, 조동섭 옮김 / 김영사 / 2006년 10월
절판


우리는 여기 탐험을 하러 왔다. 보물수색대라고. 안 그래? 그 일이 쉬울 거라 생각했어? 안전할 거라 생각했어? 저길 봐! 어서!
아이들은 피터 팬이 가리키는 곳을 보았다. 지금껏 지나온 곳의 풍경이 펼쳐져 있었다. 먼 곳은 무성한 초록, 가까운 곳은 황량한 황무지였다. 그 누구의 발길도 닿은 적이 없는, 고난과 역경의 대자연. "길이 잘 닦여 있을 거라 생각했어? 아니야. 그래도 우린 해냈어! 누구나 아무 때든 여기 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 우리가 아니면 어림도 없어! 쉬운 일을 하고 싶었어? 공원을 산책하고 싶었어?" 피터 팬은 주먹을 머리 위로 쳐들고 있었다. 꽉 다문 피터의이에 바람이 부딪쳤다. 피터의 쇄골은 심장 위로 뻗은 날개 같았다. 손목에는 흰 흉터가 길게 나 있었다. 제임스 후크와 죽기 살기로 싸울 때 두 사람이 휘두른 칼날에서 튕긴 작은 은빛 파편에 생긴 흉터였다. 피터는 당당했다.....
... "이런 일들을 모두 겪은 뒤에 찾아낸 보물이 별 값어치가 없으면 어쩌지?"
"누구나 다 부자가 되는 건 아냐. 누구나 다 강하거나 영리한 것도 아니지. 누구나 다 아름다울 수 있는 것도 아냐. 그렇지만 누구나 용감해질 수는 있어! 할 수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하면, 우리 마음에 대고 '포기하지 마'라고 말하면, 스스로 영웅답게 행동하면.... 우리는 누구나 용감해질 수 있어! 위험을 똑바로 마주한 채 칼을 휘두르며 말하는 거야! '반갑다, 위험아! 난 네가 두렵지 않아!' 용기는 그냥 갖기만 하면 돼. 돈을 주고 살 필요도 없어. 학교에 가서 배우지 않아도 돼! 용기만 있으면 된다구!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내가 틀렸어? 용기만 있으면 돼! 용기만 있으면 모두 이겨낼 수 있어!"-187-188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