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피의 여행 바이러스 - 떠난 그곳에서 시간을 놓다
박혜영 지음 / 넥서스BOOKS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여행은 핑계를 대기 시작하면 평생 갈 수 없다. 여행은 돈이 없으면 돈을 만들고, 시간이 없으면 시간을 만들어서 떠나면 되는 것이다. 흔히들 어느 날 갑자기 바람처럼 훌쩍 떠났다고들 하지만 다들 속내를 들춰보면 그렇게 폼 나게 떠날 수 있는 사람들은 별로 없지 않을까.
다들 두렵긴 이래저래 마찬가지다. 그저 돈이 있는 사람은 있는대로, 없는 사람은 없는대로 아껴쓰며 자신만의 여행을 만들어 가면 되는 것이다. 그래도 두렵다고? 걱정마시라. 혹 길을 모르면 물어보면되고, 길을 잃으면 헤매면 그만이다. 그게 여행이다. 그렇게 자신만의 여행을 즐기면된다. 여행에는 정답이 없다. 마치 인생처럼.... 그러고 보면 여행도 인생도 가장 절실한건 돈이 아니라 용기, 바로 우리가 가진 용기인 것이다.

내 머리속이 '웃음 바이러스'라는 문구에 너무 익숙해져버려서인 것일까?
히피의 여행 바리어스,라는 제목을 보고 무지막지하게 흥미로운 모험이 넘쳐나는 책,이라는 선입견은 어디에서 나오게 된 것인지 참 의문스러울뿐이다.
여행 바이러스, 라기 보다는 그냥 잔잔한 여행 에세이라는 느낌이 더 강하다.
나는 히피라 불리우는 저자가 오히려 여행 에세이를 썼을 뿐이다,라고 한다면 더 후한 점수를 줬을지도 모른다. 아니, 여행을 떠난 길에서 만난 사람들과 그 모두를 공유하는 추억의 시간에 대해 조금만 더 깊이 있게, 조금만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 줬다면 여행 정보가 하나도 없어도 무척 흥미로운 여행서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을 것이다.
내가 히피의 여행이야기에 너무 많은 걸 기대해버려서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스친다.
이건 그녀의 여행 이야기일뿐이지, 나의 것은 아니잖아.

 

** 사진이 많은 것은 좋았다. 편집도 꽤 맘에 들기는 하지만, 바탕색에 묻혀버리는 글자가 불쑥불쑥 튀어나와 책 읽기가 쉽지는 않았다. 책의 꾸밈새가 좋아서 나쁠것은 없지만, 그래도 읽어야 할 본문이 묻혀버리는 것은 ... 그건 아니지 않은가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