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에 행사가 하나있다. 1박2일. 외부강사가 오고 나는 뭐,,, 간식이나 챙기고 술렁거리며 놀면 될 것이다. 자질구레한 준비가 많지만, 그런것쯤이야 안되면 어떻고, 또 자질구레한 것들을 내가 어디 신경쓰는 사람인가. 다 어찌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간식을 사러갔다. 근무시간에 원래 그 일을 해야 할 직원을 데리고 가면 되는거지만, 내가 또 워낙에 인간관계가 안되는 사람인지라 점심시간에 언니랑 간식을 사러갔다. 점심도 안먹고 간식먼저 사다가 늦은 점심을 먹고 사무실로 서둘러 들어왔다.  생수 한팩만 해도 무게가 상당한데다가 커다란 박스가 네개. 도저히 다 들고 오지 못하지 않는가. 부탁하기가 죽기만큼 싫었지만 어쩌겠는가. 언니에게 들고 3층까지 와 달라는 건 더 염치가 없어서 사무실로 전화했다. 남자직원. 역시 난 인간관계가 안되기 때문에 부탁을 했지만 썩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역시나, 그 직원. 불쾌한 표정을 그대로 드러내며 지나친다. - 아, 얼마나 다행인가. 나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라 언니 역시 상당히 기분나빠하는 표정을 그대로 읽었다는 것이.

아무튼 이것으로 끝이다. 내가 책임자라고 생각하고 - 실제로 모든 걸 다 알아서 하지 않는가. 내 맘대로 하는중이다. 누가 뭐랄껀가. 사실, 내가 알아서 그냥 준비를 다 하니까, 괜한 자격지심에 나의 이런 꼴이 보기 싫어서 저러는가... 싶었는데 그렇다면 지들이 능력을 키우든가. 나도 나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행동하자. 어차피 일을 시키든 나 혼자서 다 하든 그들과의 관계가 좋아지게 되는 건 아니지 않은가. 이미 포기상태,로 접어든지 오래되었으니. 스스로를 대견하게 생각해.

이제 자질구레한 것들을 준비해야겠다. 아, 내 원래의 업무인 보고서 작성을 먼저 해야는구나. 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