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보태니컬 아트 세트 (본책 + 컬러링북) - 전2권 기초 보태니컬 아트
송은영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언제나 그림에 대한 열망은 있으면서 연습은 하지 않는 게으름때문에 드로잉 연습도 조금씩 하다가 말곤 해서 그럼 실력은 전혀 늘지 않는다. 실사 그림은 포기하고 귀여운 일러스트라도 연습해보자며 일러스트 그리기책을 보지만 게으른 천성은 어디가질 않아서 그림 실력은 여전히 제자리이다. 그러면서 또 여전히 그림을 잘 그려보고 싶어서 '기초'라는 말이 붙으면 다시 시도를 해 보고 싶어진다. 기초보태니컬 아트 책은 그렇게 해서 또 펼쳐보게 된다.

 

보태니컬 아트는 간단히 말하자면 그 대상인 식물을 세밀히 관찰하고 그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드로잉의 기초는 그림을 그리기 이전에 그 대상을 정확하고 세심하게 관찰하는 것부터 시작한다고 알고 있는데 나같은 생초짜는 무작정 대상을 보면서 그리는 것보다 이런 가이드가 되는 책을 보면서 형태를 잡아가며 드로잉을 하고 순차적인 채색 방법을 배우고 연습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사실 이 책도 다른 많은 보태니컬 책과 그리 다르지는 않지만 가장 크게 다르다는 걸 느낄 수 있는 것은 채색과정의 세세함이 묘사되어 있는 부분이다. 대부분 드로잉을 하는 과정을 설명하는 컷은 많지만 채색의 과정을 이렇게 많은 그림으로 보여주지는 않는다.

색연필로 채색을 하면서 대충 흉내내기만 했었는데 책을 펼쳐드니 조금 더 정성이 들어간다. 사진 컷으로 보면 별 것 아닌것처럼 보이겠지만 사실 나름 3,4일에 걸쳐 색을 덧칠하면서 명암을 표현하고 꼼꼼하게 색을 넣은 것이다. - 여기서 한가지 조금 아쉬운 것은 사실적인 색감을 위해 저자는 색연필의 번호까지 다 적어주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48색 색연필도 찾지 못하고 겨우 찾아낸 24색 색연필로는 똑같이는커녕 흉내내기도 쉽지는 않았다.

 

   

 

 

내가 갖고 있는 색연필로는 똑같은 색감을 내는 것이 불가능해보이지만 그래도 책에 나와있는 채색 과정을 보면서 최대한 명암과 꽃의 사실적인 결을 살려내는 것을 배울수는 있을 것 같다. 지금은 이렇게 책을 보면서도 제대로 그리는 것이 힘들지만 책을 통해 연습을 하다보면 직접 식물을 보면서 세밀화를 그려내는 날이 오지 않을까...기대를 조금 해본다.

그때가 되면 이 책과 같이 나온 컬러링북을 꺼내어 색을 칠해볼까, 싶다. 한장씩 떼어내어 선물할수도 있고 맘에 드는 꽃은 액자나 장식용 소품으로 이용할수도 있을 것 같으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