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 권법 - 길고양이들의 숨막히는 격투와 수련의 명장면들!
악센트 지음, 홍미화 옮김 / 윌스타일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전부터 고양이를 주제로 한 책을 읽어왔었다. 사실 길고양이를 무서워했었는데 책을 통해 조금씩 고양이에 대해 알게 되고 특히 고양이를 주제로 한 사진에세이를 읽으면서 고양이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다. 하지만 지금 내게 누군가 고양이를 키워보겠냐고 묻는다면 망설임없이 손사래를 치며 키울 수 없다고 할 것이다. 얼마 전 현관문을 열고 멍때리며 마당을 보고 있다가 뭔가 맛있는 냄새를 맡고 왔는지 자그마한 고양이 한마리가 꼬리를 치켜세우고 집안으로 들어오려고 하는 걸 봤다. 방충망을 닫고 있어서 들어오지는 못했지만 원래 집안에서 지냈던 고양이였는지 마구 반갑게 달려들면서 방충망을 뚫고 들어오려고 하는데 치켜든 꼬리를 보니 살짝 무서워서 고양이가 좀 떨어지면 먹이를 주려고 먹이만 손에 꼭 쥐고 고양이를 바라보기만 하고있었다. 난 역시 아직까지는 수습집사도 못하겠다 생각하면서.

하지만 그런 일이 있었다고 해서 고양이에 대한 책을 포기할수는 없다. 사실 내 얄팍한 지식으로는 꼬리를 치켜세운 고양이는 공격적이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그게 친근감의 표현일수도 있다는 것은 나중에 알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까지 봤었던 귀엽고 사랑스러운 고양이들의 모습과는 좀 색다르게 다가오는 '길고양이 권법'은 어떤 모습을 담고 있는지 무척 궁금했다.

 

하나의 스토리를 엮어 펴낸 사진 에세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과는 달리 순간 포착된 모습을 담아놓은 고양이 사진집이다. 물론 중간에 하나의 스토리가 있기는 하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조금 어설픈 느낌이라 그리 인상적이지는 않다.

사진들은 마음에 든다. 어떻게 이런 순간을 포착했을까, 싶은 컷사진들이 많고 책 제목과딱 맞게 권법과 무술을 연마하는 고양이들의 사진같은 느낌이 들었다. 고양이들의 모습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책에 실려있는 권법하는 고양이들의 모습도 사랑스럽기만 하겠지만 내게는 솔직히 조금 반복적인 모습이 많아서 좀 더 다양한 포즈의 모습과 스토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좀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