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승주나무 > [뭔가 다른 이벤트]알라디너 열전 이벤트!

평범한 이벤트는 싫다.

알라딘 사회의 '코드'로 자리잡은 '서재이벤트'는 이미 대세가 되었습니다.

저도 '이벤트 효과'를 톡톡히 본 서재지기 중 하나이지만,

특성 없는 이벤트는 자칫 알라딘만의 코드를 퇴색시키지 않을까 하는 우려는 지울 수 없습니다.

예전에 알지 삼겹살 파티에서 stella09 님과 이벤트 문화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는 벤치마킹하되 모방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내놓은 것이 이름하야 [알라디너 열전 이벤트!]입니다.

'알라디너 열전'을 슬픈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알라딘을 처음 했을 때,

처음으로 말을 걸어준 '라주미힌 님'을 열전의 첫번째 주인공으로 삼았는데,

관심을 끌지 못하고 조기 종영의 운명에 처했습니다.

그 이유는 일단 알라딘 사회에서 별 주목을 끌지 못하는 '변방'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인지도를 높이려고 리뷰와 페이퍼, 댓글도 열심히 달려고 하였습니다.

게다가 최근에 한 이벤트도 알라디너들의 주목을 끄는 데 일조했습니다.

아~! 사설이 또 길어지는군요.

이벤트는 간단합니다.

알라디너 열전은 2부로 진행됩니다.

1부는 선정된 알라디너의 서재를 구석구석 '취재'하여 그 후기를 '보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2부는 '인터뷰'입니다.

알라디너들이 댓글로 '집중 질문'을 합니다. 단 질문 앞에는 '숫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그래야 질문을 받는 분이 차근차근 대답할 수 있기 때문이죠.

질문의 수위는 스스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인상적인' 질문을 하신 분을 '라주미힌 님'이 결정하시고 제게 알려주시면 저는 그 분께 선물을 드립니다.

질문을 보신 '라주미힌 님'은 제게 '서재주인만 보기'로 답변을 써주시면 됩니다.

물론 숫자와 답변을 같이 해야겠지요. 다만 '질문'을 중복해서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 이벤트의 특징은 기존의 '쌍방향 이벤트'에서 '삼방향 이벤트'로 진전했다는 점입니다. 그러니까 제가 '거간꾼(居間--)' 혹은 '브로커'가 되어서 쌍방의 질문을 조율하고 상품 대상자는 라주미힌 님이 고르니까 그럴듯한 3방향이 되지 않습니까.

그리고 마지막으로 '단독 인터뷰'가 있습니다. 라주미힌 님과 맞술도 마실 정도로 돈독한 사이이며, '말띠회'의 멤버이기에 술을 마시면서 인터뷰를 할 수도 있고, 서재 어딘가에서 몰래 인터뷰를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암튼 라주미힌 님은 답변에 즉각즉각 대응해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자! 룰을 잘 아시겠죠.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저의 친애하는 즐찾이웃들과 사돈 여러분들, 홍보대사로 힘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재기발랄한 질문들이 쏟아지기를 기다리며, 라주미힌 님이 당혹스러워하는 표정이 매우 기다려집니다.

잉~ 나 너무 못된 것 같어~~^^

※ 이 인터뷰는 대상자인 라주미힌 님과 사전에 협의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라주미힌 님 // '삼겹살 결의'를 기억하시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