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이상 내인생의책 그림책 3
이슈트반 바녀이 지음 / 내인생의책 / 200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색과 검정색의 겉표지가 내눈을 잡아끕니다,

솔직히 이책이 처음나왔을때부터 나는 너무너무 보고 싶었던 책입니다 그리고 우연히 제손안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기대이상 너무너무 재미있습니다,

무엇이 재미있냐고 물으신다면 그 끝없는 상상력과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전혀다른 생각이랄까요,

나는 지금도 종종 혼자서 공상의 세계에 빠져드는것을 좋아합니다 어떤때는 비현실적이라고 타박도 받지만 그래도 그 공상의 시간이 아주 즐거울때도 있었습니다,

우리네 아이들에게 글씨가 없는 그림책을 주었을때는 아이들의 상상력은 무궁무진합니다 하지만 어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같은 그림을 보면서도 어찌 그리 틀린지 참 재미있습니다 우리 집에서도 옆지기랑 아이의생각은 같은 그림을 보면서도 전혀다릅니다,

예로 이책속에 나오는 종이비행기가 날아가는 장면을 보아도 그렇습니다 우리 옆지기는 "왜 저렇게 고생을 하니,,"라고 말하지만 아이는 "엄마우리도 한번해보자 너무 멋지겠다, ""엄마 이남자아이가 여자아이에게 편지보내는건가봐"등등 아주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역시 아이들과 어른들의 상상력은 많이 차이가 나지요,

이책은 우리가 일어나는 우리네 시선이 머무는 한곳이 아니라 그 반대편 아니 그 반대쪽 입장이랄까 또 다른 각도에서 생각을 하게 만드는책입니다 나는 지금 내아이를 텔레비전보는 모습을 참 재미있게 본다라고 생각하지만 내 아이는 나를 바라보면서 "엄마는 왜 나를 저렇게 쳐다볼까 ?"라고 생각을 할수도 잇겠지요,

이책은 그런 석로의 느낌이 서로가 생각이 다른 그 무엇인가가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책은 통해서 새로운 상상력을 가지게 되엇고 사물을 바라볼때 또 다른 관점을 가지게 되엇습니다

글씨가 없는 그림책, 하지만 그그림속에서 많은것을 배울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너무나 멋진 그림과 웃음과 재미를 주는 그림책입니다,

저는 대만족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적오리 2006-03-23 17: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혼자 공상하고 이러는 거 좋아해요.
혼자서 그런 면을 타박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저랑 비슷한 분이 계시다니 좋네요.

울보 2006-03-23 17: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적님 전 가끔 철없다는 소리도 들어요 애엄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