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을 지나가는 길 - An Inspector Morse Mystery 2
콜린 덱스터 지음, 이정인 옮김 / 해문출판사 / 2005년 2월
평점 :
절판


물만두님과 하이드님의 적극적 추천으로 난 이책을 읽었다. 그런데 책을 읽으면서 이상한 기분이 든다. 혹시 내가 이책을 읽었던적이 있던가,,,

난 분명히 이책을 어디서 읽은듯 하다. 아니면 비슷한 내용이든,...

아닌가. 아무튼 책을 일으면서 급박한 스릴이나. 전개는없다,

아주 평범하게 아주 편안하게,,그러나 결말이 아주 궁금하게,..만드는책이다,

모스경감 그는 너무나 특별한 사람이다 그러나 내가 그동안 보아왔던 경찰들과는 어디가 다른듯하다. 모스경감 그는 아주 평범해 보이지만 아주 비상한 사람이다. 우연히 그동안 떠나지 못한 휴가를 떠나 한 여인을 만나고 그여인을 사랑하고 그리고 술을 즐기고 음악도 좋아하고,,,

하지만 사건을 해결해나가는것을 보면.. 아주 차분하면서도 순서있어보인다,,

책을 읽으면서 난 아주 즐거웠다. 이상하지 추리소설을 읽으면서 즐거웠다는것이,,

하지만 난 추리소설을 읽으면서 죽은 여인을 찾아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빠지기보다는 그 사건을 풀어나가는 모스에게 더 흥미로움을 느꼈는지 모른다,

그러나 정말 결말은 나의 상상을 두번이나 깨어버렸다,

그래서 더 즐거웠는지도 모른다,

처음 부분은 너무 재미없고 분명히 무슨일이 터질텐데 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지만 종반부 그리고 후반부를 가는동안 점점더 책속으로 빠져들게 만든다,

그리고 결론이 난후 모든것을 짜집어 보면 ..이야기는 끝이 난다.

새로운 추리소설한권을 읽었다,

기존에 내가 읽던 류의 소설과 조금은 다른,..

이작가에게 푹 빠질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