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받은 아이들 - 웅진 푸른교실 3 웅진 푸른교실 3
황선미 지음, 김진이 그림 / 웅진주니어 / 2001년 7월
평점 :
절판


요즘 아이들의 생일 잔치를 해주려면 돈이 장난이 아니라고한다, 그러나 그렇다고 아이의 생일 잔치를 하지 않고 그냥 넘어가면 아이들은 무지 섭섭해하고 서운해 한다.

의례적으로 학교에 가면 요즘은 엄마들이 그달의 생일인 엄마들이 모여서 반아이들 모두를 초대해서 한곳에서 같이한다고 들었다,

그리고 엄마들과 아이들이 모여서 음식도 먹고 논다고 그러다 보니 아이의 생일이 가족의 생일중에서 가장크게 차리는 집도 있는 모양이다.

아이들이 처음 사회라는것에 접하는것 단체생활이란곳이 아마 유치원일것이다. 그곳에서 부터 친구간이 형성이 이루어진다. 누구는 누구랑 친하고 누구는 누구랑 친하고 그러다 보니 . 친한친구끼리만 어울리고 친해지고 싶어도 숫기가 없는 아이들은 어울리는것이 쉽지가 않다. 요즘은 말잘하고 유모도 있고 잘생긴 아이들이 인기가 많은 모양이다.

그런 친구랑 친해질려면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할것이다.

책속에 민서는 얌전한 아이다. 그러니가 학교에서 눈에 잘띠지 않는아이..그러나 민서가 친해지고 싶은 친구는 인기가 많은 아이다. 그런데 그 친구의 생일날 초대를 받고 싶은데,,,그 설레임이 어떠했을까> 친하고 싶다고 말도 못하고 가고 싶다고 말도 못하고 그러다가 초대장이 없다는것을 알았을때..

왠지 따돌림 당하는 기분 나도 그기분을 안다.

그러나 재치있는 민서의 엄마. 엄마의 재치가 민서를 친구를 만들어 주었다,

민서는 소심한 아이다. 그런아이가 친구를 만들어가는 일이 여간 어려운 일이아니다. 내가 소심한 사람이기에 잘 안다. 그럴땐 부모의 역활이 큰것 같다. 그리고 내 아이는 조금은 당당하게 이야기 할수 있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 성모처럼 자기 멋대로 인 아이가 아니라 조금은 남을 배려할줄도 알고 여러 친구들과도 잘 어울릴줄아는 아이로,,

그리고 만일 친구들을 생일 초대하고 싶으면 다 초대하지 못하면 조용히 하게 가르쳐야지,,

초대받지 못한 친구들은 같은 반인데 얼마나 섭섭햇을까?

그냥 그런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