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www.samsungkids.org
삼성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삼성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열린 교육문화를 영위하도록 1995년 국내 최초로 문을 연 어린이를 위한 체험식 박물관입니다. 삼성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에게 재미있으면서도 풍부하고 다양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여 삶을 풍요롭게 하고 가족간의 대화를 높이는 학습의 장소입니다.
어린이의 '탐구와 표현' 능력의 함양을 위해 과학, 미술, 방송국, 사회 문화 등의 11개 전시 및 프로그램 영역을 갖추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심화된 내용의 6개의 특별 교육 프로그램이 연령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교육적이면서도 다채로운 주말 이벤트가 매주 다른 활동으로 어린이와 가족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삼성어린이박물관은 취학전 및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100여개의 상호작용 전시품을 통해 다른 어느 곳과도 차별되는 곳으로서 비형식적 교육의 장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특별히 영유아를 위한 공간 뿐 아니라 단체를 위한 견학장소로도 널리 알려진 바 있습니다.
삼성어린이박물관은 해마다 새로운 주제로 신규전시를 선보여 계속 발전된 모습으로 관람객들을 맞고 있으며 매년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체험학습의 명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