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세계지도책
DK 편집부 엮음, 브라이언 델프 그림, 강미라 옮김 / 대교출판 / 2003년 10월
평점 :
절판


오늘은 심심하기도 하고 우울하기도 해서 이것저것 만지면서 돌아다녔다.

방안을 그러다가 류친구 맘이 잠깐 마실을 와서 책을 구경하길래 그때 무심히 꺼내 들었다,

예전에 할인을 많이 해서 조카에게 주려고 사둔 책이다. 그런데 조카에게 있다고 한다.

그래서 나중에 류보라고 그냥 두었다,

오늘은 찬찬히 한장두장 보았다,

갑자기 학교 다닐때 교과서에 딸려나오던 사회과부도 였던가,,,

아마 그런책이 있었다,,,

지도책.우리나라 지도와 세계지도 그리고 특산물등등 이것저것 들이 자질구래하게 있던책.

지도책을 본다는것이 어떤느낌일까 했는데 난 오늘 이책을 보면서 왠지 훌쩍 떠나고 싶다.

내가 태어나 지구를 다보고 가지 못하겠지 아마 우리나라도 다 보지 못하고 갈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렇게 눈으로 볼수 있다는것 내가 지금 공부를 하는나이도 아니고 무엇을 그리 열심히 보느냐는 말에 그냥웃기만 했지만 즐거웠다,.

모든것을 잊고 정말 나라만 보았다.

나라의 수도 국기,.유명한곳..

가볼수는 없지만 이렇게라도 느끼고 싶어서....

아이들이 보면 즐거워 할것 같다,

부모들일아 함께 나라 이야기도 하고. 나라도 찾아보고 그래도 어느나라가 어느 대륙에 있는정도는 알아야 하지 않을까.?

요즘은 책이 많은것을 알려준다...

그래서 그런지 오늘은 훌쩍 여행을 가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