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형이니까 아이세움 그림책 저학년 5
후쿠다 이와오 글 그림, 김난주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귀여운 두형제가 있습니다.

어느날 오후형은 친구랑 놀이터에서 놀고 있었습니다.그런데 저쪽에 동생이 보입니다. 동생은 형의 가방을 매고 좋아라 합니다. 형은 그런 동생에게 야단을 칩니다. 형의 친구는 친구를 말립니다. 

언제나 집에서도 형은 형이니까 동생에게 양보를 해야 합니다. 목욕도 그렇습니다. 이제는 혼자서 목욕을 하고 싶은데도 엄마는 동생이랑 같이하라고 합니다. 오늘도 혼자 목욕을 하고 싶은데..얄미운 동생은 벌써 탕안에 들어가 버렸습니다. 동생이 오늘은 물이 더 뜨겁다고 합니다 동생은 뜨거운 물속에 잘들어갑니다. 나도 꾹 참고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물이 너무 뜨겁습니다.

언제나 동생은 얄밉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학교에서 돌아왔는데 쪽지가 있습니다. 행방불명 동생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슬슬걱정이 됩니다. 그런데 전화가 왔습니다. 동생을 찾았다고..다행입니다.

어 그런데 그렇게 얄밉던 동생이 없어졌다고 하는데 난 왜 걱정이되었을까요...

 

정말 아이들의 생각이 잘 표현이 되어있다,

아마 형제거나 남매가 있거나 자매가 있는집에서 누구나 느낄수 있는 그런느낌을 너무나 이쁘게 묘사를 해놓았다,

아이의 서러움 나도 자매의 언니라서 매일 양보양보... 그때는 그소리가 왜 그렇게 듣기 싫던지,

하지만 크고 나니 조금은 이해가 갑니다.

아이들의 아기자기한마음을 이해할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맨 끝페이지의 형의 일기가 마음에 확와닿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