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 짬뽕 탕수육 나의 학급문고 3
김영주 지음, 고경숙 그림 / 재미마주 / 199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민이는 시골에서 도시로 이사를 왔습니다.아직 학교생활이 잘 적응하기 힘든 시기입니다, 종민이는 학교에서 아직 아이들과 어울리지를 못합니다. 학기 초에는 그렇듯이 끼리끼리 어울립니다. 그런데 1교시가 끝나고 화장실에 갔는데 아이들이 "왕, 거지, 왕, 거지,..'하면서 변기를 세게 시작하더니 모두가 왕인 변기 뒤에서 서고 다른 변기는 두고 용변을 봅니다. 그리고 종민이는 거지 변기에서 용변을 보았다고 거지라고 놀리기 시작합니다. 아마 아이들의 게임인가 봅니다. 하지만 종민이는 기분이 아주 나쁩니다. 그래도 종민이는 참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휴식시간에는 화장실에 가지를 않습니다, 그리고 다시 3교시후에 너무나 참았던 용변이 급해서 뛰어갔습니다. 그리고 얼른 용변을 봅니다. 그런데 종민이 뒤로 아이들이 줄을 서 있습니다. 아마 왕의 자리인 모양입니다. 기분이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 조금있다가 덩치큰 친구가 오더니 그모습을 보고 다시 "왕,거지. 왕,거지.."를 세게 시작하더니 종민이 자리를 거지 자리고 만들고 맙니다. 아이들은 다시 덩치큰 아이뒤로 가서 줄을섭니다. 종민이는 또 다시 화가 납니다. 점심시간이 되어서. 점심을 먹는데 종민이는 혼자 먹습니다.

그런데 덩치큰 친구가 와서 떠시비를 겁니다. 하지만 종민이는 당당합니다. 그리고 5교시 쉬는 시간에 종민이는 다시 화장실에 갔습니다. 아이들이 몇명있습니다. 종민이는 좋은 생각이 났습니다. 그리고는 "짜장. 짬뽕. 탕수육"하고 화장실 변기를 세고 탕수육 자리에 가서 용변을 봅니다.아이들도 수군대기 시작합니다. 덩치큰친구가 와서 왕거지 놀이를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짜장 짬뽕 탕수육자리에 가서 섭니다...

이렇게 아이들은 다시 친구가 되었습니다.

 

종민이 화이팅!

조금은 소심하고 아직 적응이 되지않은 학교에서 겁도 내고 주눅이 들만도 한데 종민이는 혼자서 꿋꿋하게 잘이겨냈다.

아이들세계속에도 강자에게 복종은 있다 하지만 너무 빨리 아이들이 그것을 알아 가고 배워간다는것은 싫다.

이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하나가 되고 서로가 서로에게 사랑을 줄 수있는 놀이가 많았으면 한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은 참 이쁜 마음을 가졌구나. 금새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하나가 되는 모습을 보면 아마 이아이들은 좋은 친구가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