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이여, 내가 죽거든
크리스티나 로제티 외 / 인화 / 1998년 12월
평점 :
절판


한참 죽음과 사랑을 생각한적이 있습니다.

내 목숨을 받칠 만한 사랑을 했냐고 물으신다면 전 아니요..지금 지행중이라고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만일 지금 내가 사랑하고 있는 이사람들이 내곁을 떠나간다면 난 하루도 편하게 기운있게 살 수가 없을 것입니다.

내 사랑이 얼마나 위대한지 말로 어찌 표현하리오...

 

사랑하는 이여. 내가 죽거든

                                                                            크리스티나 로제티

사랑하는 이여.내가 죽거든

나를 위해 슬픈 노래는 부르지 마세요,

내 머리맡엔 장미꽃도 심지 마시고

그늘진 실계삼나무도 심지 마세요

나를 덮고 있는 풀 푸르게 내버려두고

원하신다면 기억해 주세요

아니 잊을 테면 잊으세요.

 

나는 밀려드는 어둠을 볼 수 없고

비도 느낄 수 없을 겁니다

고통스럽게 노래하는

나이팅게일의 목소리도 듣지 못할 것이며

뜨지도 지지도 않는

황혼 속에서 꿈꾸며

어쩌면 나는 기억할 거예요

아니 어쩌면 잊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