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어린이표 - 웅진 푸른교실 1, 100쇄 기념 양장본 웅진 푸른교실 1
황선미 글, 권사우 그림 / 웅진주니어 / 1999년 12월
평점 :
절판


건우는 나쁜아이가 아닙니다.

건우네 반은 선생님이 회초리 대신 나쁜어린이 스티커를 주십니다. 잘못을 했거나. 지각을 하거나,,,,

그리고 착한어린이표도 주십니다.

건우는 아주 평범한 보통의 아이입니다.

그런데 건우는 뜻하지 않게 자꾸나쁜어린이 표를 받습니다. 그래서 기분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은 건우에게 별로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리고 관심도 없는것같습니다.

그래서 건우는 더 속이 상합니다.

하루는 선생님이 과학경시대회에 나갈 사람을 뽑습니다.  나가고 싶은 사람은 손을 들라고 합니다.

건우는 잘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손을 들었습니다.

건우는 잘 해서 선생님에게 인정을 받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과학상자를 원했습니다.  아빠는 용돈을 모두 털어서 건우의 과학상자를 사주셨습니다. 그런데 건우는 마음이 아팠습니다. 자신의 욕심에 아빠를 힘들게 한것같아서......그래서 아빠구두를 닦아드립니다.

얼마나 이쁜 마음을 가진 아이입니까?

그리고 그날 오후 건우는 친구랑 또 싸웠습니다 그래서 또 나쁜어린이표를 받습니다.

건우는 화가 났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비가 옵니다. 건우는 비를 맞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런데 반장고 가고 있습니다. 반장도 오늘 건우와 싸워서 나쁜어린이 표를 받았습니다. 반장은 기분이 아주 많이 않좋습니다. 건우는 생각합니다. 건우가 처음으로 나쁜어린이표를 받던날 기분이 어땠는지를 그리고 반장을 이해합니다.

건우는 학교에 가기 싫습니다. 선생님에게 야단맞는것이 겁이 납니다. 차라리 아팠으면 합니다.

그리고엄마에게 이야기를 털어놓습니다.엄마가 선생님을 찾아뵌다고하자 말립니다.

자신이 좀더 노력해 보겠다고..다음날 건우는 아픕니다. 그러나 학교에 갔습니다. 체육시간에 건우는 교실에 혼자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 서랍속에서 나쁜어린이스티커를 발견합니다.

건우는 버리고 싶어집니다. 이것 때문에 아이들이 마음아파한다는걸 알기에....

그리고 버렸습니다 가슴은 콩당거리로 무섭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선생님은 건우를 야단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건우의 생각을 많이 알았습니다.

그리고 건우도 선생님의 마음을 알았습니다.

 

난 왜 이책을 읽으면서 눈물이 났는지 모르겠다.

아이들이 마음이 참 이쁘고 여리다는것을 알았다 선생님은 통제가 안되는 아이들을 지도하는방법으로 택한 일이지만 건우나 아이들에게는 상처가 될 수도 있다.그리고 아이들이 바라보는 어른들.....

정말 이쁜 마음을 가진아이들, 아마 이책은 아이들이 아니라 부모나 선생님이 읽고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해주어야 하는건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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