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살배기 아기 그림책 - 발달 단계에 맞는 아기 그림책 03 발달 단계에 맞는 아기 그림책 3
보물섬 지음 / 길벗어린이(천둥거인) / 199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아주 열심히 보았다.

작년한해 동안 정말 책이 너덜너덜 해질정도로 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이가 이책만 들고 오면 신랑이랑 나랑은 서로미루기 일쑤였다./

이제는 아이가 혼자서 본다.

속의 내용을 다 외웠다.

신랑은 그모습을 보고 글을 읽는다고 좋아라 한다.

[처음에는 "종알종알 말놀이-아이들에게 동물들의 흉내를 내면서 아주 재미있게 표현 놓았다.

예를 들면 개구리, 폴짝 뱀이 스르르, 황새가 풀쩍 ..등등 그런데 땅속에 있던 두더지가 무슨일이지 하고 위로 올라오면 호랑이가 어흥....아이들이  동물의 흉내를 내면서 재미있게 읽는다.

두번째 나들이 가요"아이들이 한참 엄마를 흉내내는 모습을 아주 재미있게 표현해놓았다.똑같은 말의 반복예를 들면 그리고. 그리고,.두르고 두르고 신고 신고,등등.... 정말 재미 있는 모습이다. 그림도 정말 재미있게 묘사를 해 놓았고

세번째 "동전 한닙은 처음에는 별로 좋아라 하지 않고 그냥 넘어가기 일쑤였는데 어느날 한참을 들여다 보더니 엄마 빵하면서 읽어달라고 하는데 ..아이가 부엌,외양간, 등을 알아간다.

그리고 숫자놀이..하나,둘 숫자세기를 좋아한다,,

그리고 엄마랑 새끼랑 같이 있는 모습에 좋아한다.

네번쩨 원숭이 다섯마리는 정말로 원숭이를 재미있게 표현놓았다. 그리고 한마리씩 줄어들어가는것을 이야기 해놓았다..

그런데 그 표현이 또한 재미 있다.

다섯번째 동글동글 모양놀이,동그란 모양종류별로 여러 동물을 그려놓고 아이들과 동물도 그려보고 아이랑 즐겁게 놀 수있다.

세살이면 아이들이 한참 말을 하고 흉내도 내고 말을 익히는 단계인거 같다. 게중에 말이 조금 느린아이들도 있고 말이 빠른아이들도 있다. 우리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해 줄 수 있는 일은 이야기 많이 하고 재미있고 사랑스러운 말들을 아이에게 이야기 하면 아이들도 즐거운말 재미있는 말에 아주 흥미를 가지는것 같다.

이맘때 아이들은 반복적이니 언어를 좋아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