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먹는 여우 - 좋은아이책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지음, 김경연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먹는 여우"

말그대로 책을 먹는여우다. 책을 너무 좋아해서 집의 모든 돈이 되는것을 팔아서 책을 일고 그 책을 소금과 후추를  뿌러서 아주 맛나게 먹는다.

이제는 돈이 없어서 책을 먹을 수가 없다. 무슨 좋은 방범이 없을 까 생각하다가 도서관을 발견한다.

도서관에서 흥분한다. 그러나 몇일 지나지 않아 책이 없어지거나 이상해진것을 눈치챈 사서가    여우 아저씨를 주시한다. 그리고 들켜버렸다 그래서 도서관 출입금지를 당했다. 아저씨는 너무 책이 먹고 싶었다.

이리저리 생각을 하다가 아저씨는 아주 나쁜 생각을 하게 되었다.

책도둑질을 하게 된것이다. 그러나 바로 경찰에 잡히게 되었다. 감옥에 갇힌 아저씨는 미쳐가고 있었다. 그래서 대머리 아저씨에게 부탁을 했다. 종이와 연필을 그리고 여우 아저씨가 직접 글을 쓰기 시작했다.

아주 긴 장문의 글을 그리고 쓴 글을 대머리 아저씨에게 일게 하였다 .아저씨는 너무 너무 재미있었다.

그리고 한참후에 여우 아저씨는 책을 달라고 했다. 먹으려고 대머리 아저씨는 아저씨가 쓴글을 갖다 주었다. 그리고 여우 아저씨에게 여우아저씨가 쓴 글을 책으로 내자고 제의를 한다.

여우 아저씨는 고개를 갸웃 거렸지만 책은 바로 대박이 났다/ 그리고 영화도만들었다. 이제 여우 아저씨를 감옥에서도 나왔다.그리고 다시는 책을 살 필요도 없었다.

아저씨가 쓴 책이너무 맛있어서 다른책을 살 필요가 없었다/

 

내가 바르게 이해를 했는지 모르지만 그리도 너무 이쁘고 책내용도 너무 재미있었다.

책을 맛나게 먹는 여우.......

우리들은 책을 먹지는 않지만 마음으로 먹는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