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왜 울어? - 자녀교육 그림책
전성희 옮김, 장-마리 앙트낭 그림, 바실리스 알렉사키스 글, 곽금주 도움글 / 북하우스 / 2009년 10월
장바구니담기


엄마와 아이가 밖을 나갈 준비를 하네요,
엄마는 아이를 자꾸 재촉을 합니다,
옷은 입었니?
모자는 썼니?
장화는,,,
그런데 엄마는 어디에 있는걸까요,
중간 중간 엄마의 넋두리는 계속되네요,
빨리해,,
빨리,,,

엄마의 재촉에 아이는 기가 죽어있네요,
그리고 엄마는 자꾸 나가지 않겠다고 말을 하네요,
아이는 창밖에 아이들 노는 모습을 물끄러니 바라보네요,
엄마는 계속 투덜거리고,,

아이는 이제 얌전히 준비하고 엄마를 기다립니다
엄마는 아직 준비가 안되 모양입니다
그러더니 갑자기 가자며 아이를 잡아 끄네요,
아이의 기분이 아니라 엄마마음대로 엄마는 지금 아이때문에 밖을 나가는것이라고 합니다
할일도 많은데 아이를 위해서 내가너를 위해서 지금 희생하고 있다고 말을 하네요,
정말 그런걸까요,,,
아이의 마음은 이럴때 어떨까요,
엄마들은 생각을 해봤을까요,
우리 딸도 어릴적 노상 놀이터에 살았는데 하루에 몇시씩 집안일 조금 늦게 하면 안되나요,
아이가 놀고 싶다는데,,,ㅎㅎ

아이들은 길을 가다 보면 놀거리들을 아주 많이 발견한답니다
그재미가 또 쏠쏠하거든요,
그런데 엄마들은 더럽다고 만지지도 말라고 하네요,
그리고 계속 투덜투덜거리는 엄마의 모습
정말 이쁘지 않네요,
아이가 주워가진 끈을 가만 보면 아주 무시무시한 ,,,

이제 놀이터에 도착한 아이와 엄마는 어떻게 할까요,
아이는 놀이터에서 마음껏 놀고 있을까요,
그런데 엄마의 잔소리는 또 시작되네요,
그렇게 놀면 안된다, 친구들거는 만지면 안된다,,등등,
아이에게 시시콜콜 잔소리 하는 엄마,
아이는 놀이터에 와서도 자유롭지 못하네요,,,

아이는 놀이터에서 지렁이도 만져보고 신나게 꼬마친구처럼 노는 아이와 반대로 엄마는 정말 한시도 가만있지 않고 아이에게 잔소리를 ㅎ하네요,,

\이제 집에 가야 할시간
엄마는 재촉하네요,
아이는 더 놀고 싶다는데,,
엄마는 아이에게 이러면 안된다, 저렇게 해라 그러지 않으면 뭣도 안되고 아빠에게 이른다,,
정말 엄마는 계속 아이를 힘들게 하네요,

집에 돌아온 아이는 그만 울어버리네요,
엄마인 나도 저런 엄마를 만났다면 울어버렸을거예요,
얼마나 답답하고 속상했을까요,
그럴거면 놀이터에 나가지 말지 왜 ?
엄마인 내가 읽어도 화가 나는데 아이는 어떨까요,
이책은 꼭 엄마가 읽어야 할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놀이터에 있다보면 흙에 들어가면 안된다, 그 놀이기구 만지지 말아라, 그리고 물티슈를 들고 다니면서 딱이 바쁜 부모들을 보기도 합니다,
그럴것이면 정말 놀이터에 나오지 말고 집에만 있지,,
아이들은 밖에서 뛰고 놀아야 하는데 친구들과도 어울리고 함께 하는법도 배우고 자연을 접하고,
그런데 말끝마다 안된다, 하지말아라, 빨리 ㅎ ㅐ라 내가 너때문에 ,,지금 희생하는것이다라고 말을 하는 부모들을 보면 어디 부모학교는 없다 싶다,
정말
아이들에게도 인권이 있다, 내가 낳은 자식이기도 하지만 하나의 인격을 가진 인간이다, 그래서 존중을 해주어야 한다, 부모라고 부모마음대로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을 한다,
엄마라면 더 아이마음을 읽어주고 지금 내아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를 고민하면서 아이 마음 읽기를 해야 할것같다,
지금육아로 고민중인 부모라면꼭 읽어보시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