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자야 하는데 갑자기 내 등뒤로 와서는 "엄마, 업어줘"

그러는것이 아닌가 "업고 잘라고"

"응"

그래서 오늘은 업어서 재워주었다.

곤히 잔것같아서 내려누이려니까 운다. 한참을 그렇게 업고 있었다

갑자기 안쓰러워진다.

오늘 친구에게 머리를 얻어 맞았는데 나로서는 때린애도 야단을 치지 못했다.

마음이 아프다.

내가 너무 다른아이들에게 관대 하게 굴었나 생각이 든다.

그래서 내 딸아이에게 피해를 준건 없는건지. 다시 한번 생각하고.

좀더 내 딸의 편을 들어주려고 요즘은 노력중이다.

타인을 배려하면 내가 조금 불편하더라도 다 좋아하니까 괜찮을거라 생각했는데.

살아가다 보니, 타인을 먼저 배려하는것이 다좋은 것은 아니더라.

이기적일때는 확실히 이기적인것이 좋다 라는것도 깨달았다.

이상하지 그런것을 결혼하고 깨달았으니.....................

내딸 언제나 엄마는 네 편이란다.

사랑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