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여왕 동화 보물창고 42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지음, 이옥용 옮김 / 보물창고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어릴적 재미있게 읽었던 동화,안데르센동화,
동화책을 읽으며 눈물짓던 성냥팔이 소녀,인어공주
 아슬아슬한 스릴에 내마음까지 조마조마 , 어서 달리라고 도망가라고, 힘을내라고 응원했던 눈의 여왕,엄지공주, 조금은 어리숙한 임금님. 황제님의 새옷의 임금니, 나는 왜 형제와 닮지 않았을까 매일 고민하고 힘들엇지만 알고보니 백조였다는 못생긴 아기 오리.
정말 어린시절 아주 재미있게 일으며, 웃고 울고 했던 이야기를
내가 엄마가 되어서 내아이에게 그림책으로 열심히 읽어주었던 책을
이번에는 아이 나이에 딱 맞게
동화책으로,
글밥으로만 읽는 이야기

올해 11살이 되는딸도 아주 재미있게 읽는다

그동안 그림책으로 읽었던 책을  이번에는 좀더 많은 상상을 하면서 글을 읽어내려간다,

바보 한스,,,
조금은 어리숙하고 조금은 모자라 보이는 막내 한스
언제나 나 잘났다고 말하면서 동생을 무시하는 형들, 그런데 공주님을 만나 결혼을하기 위해서 길을 떠났던 형제, 아주 많이 엉뚱한 행동을 하는 동생을 이해 할 수 없었는데
끝내 공주님과 결혼을 한 형제는 누구일까요,
꼬마 엄지둥이는
우리가 알고 있는 엄지 공주이야기다
아이를 너무 갖고 싶어하던 부부에게 어느날 찾아온엄지 공주 아가씨
너무 이쁜 아이, 너무 작은 아이,작은 엄지 공주의 모험이 시작이 된다
너무 작아서 생긴일. 두더지와 결혼을 하게 생긴 엄지 공주 . 자신을  보살펴 주던 들쥐아주머니. 그곳에서 열심히 일을 하던 어느날 다쳐서 남쪽 나라로 가지 못한 제비를 치료해주고, 같이 가자고 하지만 들쥐 아주머니때문에 갈 수 없었지만 두더쥐와 결혼을 하게 생긴 엄지공주는 제비의 도움으로 들쥐아주머니에서 탈출을 할 수있었다
이대목에서는 아이들이 손에 땀을 쥐고 집중을 한다
이미 아는 이야기지만 그래도
아주 재미있게 홀로 책을 읽으면서 즐길 줄 알게 된것같다,

 

안데르센의 10편의 동화가 실린 이 작품을
그동안 그림책과 엄마의 이야기를 통해 들어왔던 동화를 다시 한번 자기의 이야기로 만들었다
이제는  엄마보다 더 재미있게 이야기를 할 있고
더 즐거운 상상을 할 수있는 나이가 된 딸
오늘도 아주 즐겁게 상상의 속으로 빠져 들어가네요,,

오랜시간이 지나도록 우리곁에서 친구가 되어주는 책을 써 주신 분 안데르센할아버지에게 딸아이는 감사하다고 합니다,
단순한 이야기 같지만 그속에 숨겨진 깊은뜻
그래서 어른들이 읽어도 함께 공감할 수 있고 고개를 끄덕이에 하는책. 그 마음이 따뜻해서 어떤책에서는 눈물을 흘리고 어떤 동화를 읽고는 나도 모르게 안도하게 되는 동화, 나의 어린시절에 친구였다면 지금은 우리아이 곁에서 아주 소중한 친구네요,,
완역본 안데르센 동화집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