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머리 앤 동화 보물창고 39
루시 M. 몽고메리 지음, 최지현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머리 앤을 만나다,
언제 읽어도 마음속으로 즐거운 상상을 하게 한다,
내가 어릴적 정확하게 기억은 없다 텔레비전속에 등장한 빨간 머리앤,
고아인 앤과 수줍음 많은 매튜아저씨와 깐깐하면서도 엄격한 마릴라를 만나게 된 계기는
에이번리라는 작은 마을에 사는  매튜와 마릴라는 나이가 든 매튜오라버니를 위해 마릴라는 농장일을 도와줄 고아 소년을 데려다 기르기로 했는데 일이 꼬이고 꼬여 마르고 주근깨가 많은 빨간 머리 앤셜리가 오게 되었다
앤은 처음 매튜아저씨네 집을 보고 너무너무 좋았다
그런데 자신이 잘못온것을 알고 너무 실망하고 좌절했다,

마릴라는 다시 돌려 보내려고 하지만 매튜오라버니가 그냥 데리고 있자고 말을 하고 ,어렵게 앤은 매튜의 집에 머물게 되었다,
앤은 초록지붕에 머물게 된것이 너무너무 기쁘고 행복하다,
공상하기 좋아하고 말하기 좋아하는 앤과 얌전하고 수줍음 많은 매튜아저씨와 조금은 고지식한 마릴라의 동거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앤은 마릴라의 도움으로 학교에도 다니게 되고 학교에 다니면서 다이애나라는 아주 친한 절친도 만나게 되고, 정말 앤의 사건과 사고는 끊이지 않고 일어나고 앤의 상상력 또한 끈임없이 펼쳐지지만 그 모습이 왠지 밉지 않고 웃음만 나오고 나를 행복하게 만든다,
나도 앤과 함께 즐거운 상상을 하게 만든다,
어릴적에는 정말 나도 앤처럼 상상하기
이야기 꾸미기를 하면서 놀았던 기억이 난다,
거리를 걸어도 그냥 걷지 않고 주위에 있는 풀한포기 . 나무 한그루를 예사롭게 보지 않는 소녀
이름짓기를 좋아하고,
조금은 엉뚱한 상상으로 큰 사고도 치지만
미워 할 수만은 없는 소녀,

초록지붕에도 그렇게 웃음이 찾아 온다,
친구들과도 싸우고 부딪히면서 친구 만들기를 하고
학교에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간다,

그런 앤의 모습에 희망이 보이고 행복이 보이고 즐거움이 보인다,
그래서 더 빨간 머리 앤은 우리 곁에 오래 머무는 책인지도 모르겠다
희망을 주는,,
언제나 도전하고 노력하고 엉뚱하지만 그속에 웃음이 있는,,행복해지기 위해서 노려하는 모습이 난 참좋았다,
내아이도 앤셜리를 만나고 행복해지기를 바란다,

내가 그랬던 것처럼
우울할때 힘들때 나도 앤처럼 생각하기 나도 앤처럼 상상하기를 하면서 우울함을 떨쳤던 그 어린시절을 생각하면서 내아이에게도 그런 친구가 되어주기를 바란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앤셜리를 만나고,
디브디로도 만났다
아이는 정말 푹 빠져 들었다,

조금은 아픈 어린시절이었지만 그 아픔을 홀로 이겨낼 줄 아는 앤셜리
언제나 당당한 앤,
그녀가 나를 행복하게 했다
그리고 아마 내아이도 행복하게 할 것이다,
앤은 그런 소녀다,
우리에게 희망을 말하고 행복을 말해주고 하면 된다는것을 보여준 아주 씩씩하고 활발한 소녀
그래서 더 정이 가는 소녀 앤셜리.
그녀에게 오늘 나는 힘을 얻는다,
나도 다시 한번 즐거운 상상을 하며 오늘 하루 힘차게 달려 본다,
앤의 웃음을 보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