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고교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 드러커를 읽는다면 만약 고교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 드러커를 읽는다면
이와사키 나쓰미 지음, 권일영 옮김 / 동아일보사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피터 드러커?
그는 누구인가.
난 참 모르는게 많다,
하이드님 서재를 보고서 나도 한번 읽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면서 책을 집어 들었다
그리고 너무너무 재미있고 배울게 많았다
고교야구, 일본드라마를 보고나 만화 소설을 보면 일본의 고교야구에는 언제나 매니저가 나오는데 주로 여자친구들이 일을 한다,야구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야구부에 이모저모를 챙기는 일을 하는 친구들이다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아주 많은것을 알게 되었다
고교야구 매니저로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목표를 아주 크게 잡는다,
전국대회에 진출하겠다는 목표 . 하지만 그녀가 들어간 야구부는 전국골찌팀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수 있을까
그녀는  야구부 매니저가 우선 무슨일을 해야하는지 부터 알고 싶어한다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서점에 가서 우연히 발견하게된 매니지먼트"란 책을 발견하고 책을 읽어가면서 야구부와 묘하게 매치가 되어간다,
경영철학서와 같은 매니지먼트
과연. 어떻게 묘하게 어울릴까 싶었지만 그녀는 포인트를 꼭꼭 집어가면서 야구부의 매니저가 해야할일 그리고 야구부팀원들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정말 묘하게 매치를 시켜가면서 야구부에 활력을 넣어가면서 한발한발 내딛기 시작을 한다, 

그가운데
그녀의 과거. 그녀의 친구이야기도 등장하면서도 딱딱하지도 않고
흥미와 사람의 눈을 책에서 때지 못하게 한다,
아직어리다고 생각했던 한소녀가
어려울것 같은 경영서적을 손에 들고
야구부란 조직을 이끌어가는 모습이 참 사람을 설레이게 한다
경영,사람들과 소통을 하면서 커다란 조직을 이끌어가야할 사람이 어떻게 해야 조직이 부드럽게 힘있게 움직일 수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는책이다,
더 발전이 없을것 같은 팀을 한명한명의 이야기를 들어주면서 전체적인 조화가 잘 이루어질 수있게 도와주어야 할 매니저의 역활
그녀는 충분히 잘 이루어내었다
그리고 해냈다,, 

종종 경영서적이나. 리더십에 관한책들은 딱딱해서 읽다가 접는 경우가 많은에 아주 묘하게 어울리는 책이다,
피터 드러커란 인물에 대해서도 새로운것을 알게 되고 그를 찾아보게 만든책
나는 내아이를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멋진 매니저가 되어볼 생각이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