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혜옹주 - 조선의 마지막 황녀
권비영 지음 / 다산책방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왕족
우리나라에 왕족은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한참 전인것 같다
텔레비전속에서 가수라고 누군가가나왔는데 분명 그사람은 왕족이었다
그의 삶을 이야기하면서 울었던 모습이 생각이 난다
그리고 한동안 그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었던적이있었었다
하지만 우리나라 여론은 한동안 큰 이슈를 만들어 시끌시끌 하게떠들다가 결론도 없이 막을 내릴때가 참 많다, 

그후로는 잘 모르겟다
사실 나와 상관이 없어서일까
종종 그런 생각을 한다
양반과 천민을 나누었던 그시대 왜 그런일이 벌어졌던걸까
그건 뭐 알 수없지만 내가 역사를 그리 좋아않고 역사학자도 아니기에, 하지만 가끔은 궁금해진다,  우리나라 마지막 공주였던 덕혜옹주 그녀는 태어나서도 이름도 얻지 못하는 신세였다 
그러나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그녀는 참 총명했던거 같다
하지만 나라에 힘이없었기에 그녀가 처한 환경이 그녀를 편안하고 모든것을 누리고 살게 해주지를 않아서 누구보다 행복해야 할 시기에 그녀는 그어느 누구보다 힘들고 슬프고 외로운 하루하루를 보내야 했었다
한나라의 공주로 태어나 볼모아닌 볼모로 잡혀 타국땅에 가서 살아야 하느 슬픔 그슬픔 또한 얼마나 컷을것이며 너무 어린나이에 아버지를 여의고 타국땅에서 갖은 수모를 당하며 살아야 했던 그녀 평범하지 않았기에 더 힘들었을인생
그러나 꿋꿋하게 견디어야 했다 잘 견디어주던 그녀 그러나 그녀의 삶은 자신이 원해서 사는 삶은 아무것도 없었다, 정말 미처버린다는것 그건 어쩔 수없는 상황이었을것이다 나같아도 그런 삶이 나에게 주어졌다면 얼마나 괴로웠을까
도망가고 싶었을것이다, 한나라의 공주라는 이름으로 살아야 하는 아픔, 아니 그 나라가 힘이 있고 부국하다면 얼마나 좋으렴만 그렇지 못하니 그녀에게 주어진 삶은 고되고 힘들수 밖에,
그녀의 처참한 인생사,
참 마음한구석이 짠해진다, 

이책이 처음 출간되고 여기저기서 홍보하고 많은 이들이 읽었었다
그런데 나는 2010년이 끝나기전에 읽었다 우연히 중고코너에 들어갔다 발견하고 구입해서 솔직히 말하면 그동안역사 인물 이야기보다는 딱딱하지도 그렇다고 스릴있지도 않았다
잔잔하게 그냥 그녀의 이야기를 들려주었기에 나도 그냥 담담하게 덕혜옹주란 분의 삶을 잠시 되돌아보았다라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덕혜옹주에 대해서 책을 좀 찾아보았다
내가알고 있는 상식이 너무 없어서,,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후애(厚愛) 2011-01-11 07: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덕혜옹주 저도 읽어야하는데.. 다음에 기회가 오면 구매해서 봐야겠어요.^^

울보 2011-01-11 20:27   좋아요 0 | URL
아하 ,,잔잔하게 읽을 수있는 음 역사를 바탕으로 한 소설이기에 , 몰랐던 역사의 작은 한편을 알게 된 소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