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더 주세요! - 중국집 요리사 일과 사람 1
이혜란 글.그림 / 사계절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짜장면
말만들어도 입안에 군침이 하나가득 돈다
내가 어릴적 정말 짜장면 한그릇이면 정말 너무너무 행복했었는데,,
입학식. 졸업식. 등 가족행사나 큰일이 있으면 제일 먼저 짜장면 이란말이 나올정도로 아이나 어른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음식,
짜장면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이책을 아이랑 짜장면 한그릇 먹으면서 읽어도 좋을 듯하다
사계절 출판사에서 일과 사람이란 시리즈중에 첫번째
짜장면 더 주세요?
우리동네 중국집에서 만드는 짜장면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강희네 신흥반점이야기를 들어보자구요,
강희네 집은 아빠가 주방장이고 배달도 하고,
엄마는 홀에서 서빙도 하고 주방보조도 하시고 전화도 받으시고 집안일도 하시고 정말 많은 일을 하시네요,
강희는 아빠 오토바이를 타고 시장보러가는 심부름도 아주 잘하는 착한 딸먼저 아침에 일어나 아빠랑 장에 가서
그날 필요한 식재료를 구입하지요,
맛난 해물도 사고,야채도 사고. 고기도 필요하겟지요,
시장사람들은 매일매일 보는 강희아빠를 아주 친절하게 대해주시네요,
강희도 덕분에 스타라니까요,,,
그리고 가게에 와서 사온 식재료들을 다음어야 하지요,장사가 시작하기 전까지 열심히 준비를 해두어야 장사가 시작되면 빨리 빨리 만들 수있으니까요,,
아기자기한 그림들로 자세한 설명도 되어있어서 아이들 눈에 쏙쏙들어온답니다,
드디어 점심장사 시작
온가족이 짜장면을 먹으로 왔네요,
엄마는 마수손님이 아기 업은 아줌마라 아주 좋아해요 마수손님(첫손님)으로는 아기 업은 엄마가 최고래요,,ㅎㅎㅎㅎ 
아빠는 손님이 많은 수록 열심히 면을 뽑으시고
엄마는 열심히 손님들 테이블에 짜장면을 나르고,
강희는 전화를 받네요,
자리가 없으면 모르는 손님이랑도 함께 앉아 점심을 먹지요
그렇게 강희네 아빠 짜장면이 맛나나 봐요,,
아빠는 배달도 해야 하고 정말 바쁘다 바빠
아빠는 우리동네를 모르는곳이 없나봐요 척척 배달도 잘 도하시고요,,
이렇게 즐거운 장사가 끝나고 나면 엄마는 부엌을 정리하시고 아빠는 홀을 청소하시고강희랑 동생은 잠잘 방을 열심히 청소하시네요,,
그리고 밤은 깊어가고 지친 아빠는 그냥 낮아 잠이 들어버리셨네요,, 

여기까지 짜장면 더 주세요,!의이야기랍니다,
책속에는 아주 즐거운 가족이야기를 읽을 수있어요,
그리고 짜장면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재미나게 알 수 있고
중국집에서 필요한 재료들, 그리고 하시는 일들을 다 알 수있는 아주 재미난 책이다
그리고 중국요리에 관한 이야기도 있어요,
언제 읽어도 지루하지 않은
언제 읽어도 짜장면이 먹고 싶은
언제 읽어도 가족의 사랑이 담겨있는
언제 읽어도 오랫동안 사랑받을
그런 아주 재미난 그림책,
짜장면 더 주세요,
다음 ㅣ.일과 사람 세번째 이야기가 기다려 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