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은 거짓말쟁이 (문고판) 네버엔딩스토리 22
강숙인 지음, 김미정 그림 / 네버엔딩스토리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날 문득
나도 내가 자란 어린시절의 그길을 거다
머리가 희끗한 한 어른신을 만났다,
그분이 나를 찬찬히 보시더니. 애엄마가 된 나에게,,@@딸이지 하시다
순간적으로 나를 그렇게 불러 주실 분들이 이제는 거의 돌아가시고 안계실텐데,라는 생각을 하니 지금 이렇게 나를 알아보아주시고, 반겨주시는 분이 참으로 반가웠다,
나는 내가 기억 못하는 어르신이지만 깍뜻하게 인사를 드렸ㄷ
"너네 아빠가 살아계셨으면 너를 보면 참 좋아했을텐데,,"
하시며 내 아이의 머리를 쓰다듬어 주신다
그랬다 아주 어릴적에는 노상 듣던말이 저말 이었다 정많고 사람 좋았던 아버지,,
이야기속에 그녀도 문득 길을 걷다 꽃가게 앞에서 꼿을 보며 아버지를 그려본다, 

주인공 희주
그녀가 초등학교 시절 같은 학교에 선생님이셨던 아버지는 연극을 사랑하고 연극을 너무 너무 좋아하셨다. 어느날 아버지는 학교에 연극부를 만드시고 학예회날 연극을 올리기로 하셨다
그래서 친구들은 모두가 들떠있었다
희주도 당연히 자신은 누구보다 연극을 잘한다고 생각을 한다
그래서 주인공은 자신이 될거라고
아빠가 선생님이니까 자신의 마음을 알아 주시는 아버지는 당연히 자신을 주인공을 써 주셧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연극대본이 나온날 희주는 자신이 주인공이 아닌 왕비라는 사실에 많이 실망을 한다,
그리고 종종 희주가 거울속에 자신에게 묻습니다
자신의 연기가 어떤지 그리고 아버지는 그런 자신의 마음을 잘 몰라주는지
그래도 희주에게는 가끔 티걱태걱하는 오빠지만 희주의 마음을 알아주는 오빠가 있어서 덜 힘들었을지도 그리고 묵둑둑하시던 아버지가 어느날 데이트 신청을 한날 희주의 어린마음이 얼마나 큰 행복이었을 알것같다,
희주가 연극대본을 받고 실망한 마음과 그 대본을 받고 실망할 딸의 마음을 표현하지 않았지만 알고 있는 아빠 그러기에 희주를 데리고 읍내 서점에 갔을테니까
하지만 아직 어렸던 희주가 이해하기에는 좀 벅찬 이야기였을지도,,
.. 

거울은 거짓말쟁이란 말 아버지가 연극이 끝나고 희주에게 들려준말
희주는 그말에 그 섭섭햇던 마음을 다 날려버렸을것이다
그 마음이 나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진것같다
나도 어릴적 아빠에게 칭찬을 듣기 위해정말 열심히 노력을 했다
새로운 아빠에게서,,
그러나 그 칭찬말 한마디 듣기가 왜 그렇게 힘들었는지 매일매일 무엇에 대한 야단이,
지금 내가 종종 옆지기가 내아이에게 던지는 아무것도 아닌일에칭찬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저래야 하는데 나는 너무 내딸에게 칭찬에 박하구나 싶어 괜실히 아이에게 미안해진다, 

요즘 너무나 바쁜 우리아빠들
그런 아빠들의 말한마디 칭찬한마디에 우리아이들은 많이 기뻐하고 행복해하고 즐거워한다, 

내가 만나 희주는 5학년 그시절에 겪은 작은 성장통 아닌 성장통덕에 아주 많이 자랐다
아버지에게 인정받고 싶었던 희주
그아버지의 따뜻한 말한마디에 모든것이 다 풀려 버린 희주
그마음을 나도 어른인 나도 이해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